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10달러에 사진에서 당신의 전 애인을 지워드립니다.

by 썬도그 2020. 1. 27.
반응형

이불 킥을 하게 하는 흑역사를 지우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기억은 지울 수 없습니다. 다만 다른 강렬한 기억을 넣어서 흑역사를 덜 생각나게 할 수는 있습니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은 특정인에 대한 기억만 추출해서 제거하는 공상을 그린 영화입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가끔 잊고 싶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억에서 잊고 싶은 사람을 지울 수 없지만 사진에서는 지울 수 있습니다. 

 트위터 @hexappeaI 계정을 쓰는 아티스트는 10달러에 전 애인 또는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사람을 지워주겠다고 트위터에 올립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트위터에 무려 800개의 메시지가 왔습니다. 

글에는 보정 전과 보정 후를 소개하면서 사진에서 이렇게 지우고 싶은 사람을 지워주겠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글은 좋아요가 16만 개, 언급이 19만 개의 리트윗이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800명이 자신을 보내주고 누구를 지워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반응형

사람을 지우는 기술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포토샵을 좀 다룰줄 알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토샵 다룰 줄도 모르고 프로그램도 없는 분들은 단돈 10달러에 맡기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전 애인 사진 지우는 서비스를 무료로 해주겠다는 사람도 등장했네요. 그러나 가장 먼저 글을 올린 트위터리안 @hexappeaI는 밀리는 주문을 감당하지 못해 가격을 10달러에서 15달러로 올립니다. 그렇게 10~15달러를 주고 애인이 지워진 사진을 받은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워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누가 먼저 시도해보면 꽤 많은 사람들이 전 애인 또는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찍은 사진 지워달라고 보내주겠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