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멸종위기 야생조류를 근사하게 담고 있는 사진가 Tim Flach

by 썬도그 2019. 12. 19.
반응형

우리는 시각에 참 약합니다. 말을 하면 귓등으로 듣지만 사진으로 보여주거나 동영상으로 담으면 동공이 흔들립니다. 이게 이미지의 힘이자 시각의 힘이자 사진의 힘입니다. 백 마디 말보다 사진 1장이 주는 울림이 더 큰 경우도 많죠. 단 그 사진이 대단히 뛰어난 사진이어야 합니다.

런던을 기반으로 하는 사진가 Tim Flach는 미묘한 표정이나 독특한 패턴 그리고 크거나 작은 동물의 특이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습니다. 그리고 가끔 멸종 위기에 놓은 동물들을 카메라로 담습니다. 기후 변화 문제가 점점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로 인간도 고통받지만 자연에서 생활하는 동물들은 더 큰 고통을 받습니다. 

 

사진가 Tim Flach는 멸종 위기에 놓인 야생 조류들을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처럼 담았습니다. 보면 마치 섬세한 정밀화 같으면서 동시에 대형 초상화 느낌도 납니다. 사진가 Tim Flach가 야생 조류를 초상화 사진 방식으로 담는 이유는 이렇게 담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사진을 보면서 멸종해 가는 야생 조류에 대해서 한 번이라도 더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가 Tim Flach는 멸종 위기에 놓은 동물들을 담은 사진집을 내고 이런 사진을 세상에 공개해서 자연과 동물에 대한 관심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사진가 홈페이지 https://timflach.com/

 

Tim Flach

 

timflac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