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선물할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학교 입학이 예정된 예비 대학생들에게 축하의 선물을 주고 크리스마스에 맞춰서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줍니다. 내년에는 졸업과 입학도 있어서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많은 선물을 삽니다. 혹시 자녀나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사진 찍는 것을 무척 즐겨하는 분이 있다면 카메라 선물은 어떨까요?
그렇다고 비싼 카메라를 사줄 필요는 없고 입문용 카메라를 사주고 열정이 넘치면 그때 상위 기종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캐논 EOS M100 이벤트 White Christmas를 부탁해!
캐논은 2019년 12월 2일부터 12월 31일 연말까지 캐논 EOS M100을 위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 기간에 캐논 입문용 미러리스 EOS M100을 구매하면 배터리 LP-E12와 국민 삼각대이자 가성비 삼각대로 유명한 브랜드인 TMK의 Turing 삼각대와 무아스 루돌프 LED 무드등을 함께 드립니다. 미러리스의 최대 단점인 짧은 사용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추가 배터리는 필수입니다. 이 추가 배터리와 함께 TMK Touring 삼각대를 주네요.
TMK Touring 삼각대는 오픈마켓 최저가가 7~9만 원 사이인데 이걸 사은품으로 줍니다. 손잡이가 달린 볼헤드 삼각대로 아주 근사한 삼각대인데 이걸 그냥 주네요. 가장 매력적인 사은품입니다.
캐논 EOS M100 구입처
캐논코리아 e스토어
구매처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먼저 캐논코리아 e스토어에 가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종류는 캐논 EOS M100+15~45mm 광각 줌렌즈 번들 KIT와 함께 KWANI 데님 파우치와 핸드 스트립을 주는 버전과 고래 파우치와 16GB SD 카드를 주는 버전과 22mm 단초점 렌즈를 주는 버전이 있습니다.
참고로 캐논 EOS M 시리즈 보급형 미러리스를 사면 꼭 사야 하는 렌즈가 22mm f2.0 단초점 렌즈입니다. 전 저 렌즈를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구매할 때 잘 판단해 보세요. 가격은 648,000원이지만 연말이라서 쿠폰을 많이 주네요
가격은 648,000원이지만 무려 3개의 할인쿠폰을 주네요. 중복 할인은 안되니 가장 큰 할인을 해주는 쿠폰은 10만 원 할인쿠폰입니다.
10만원 할인 쿠폰을 먹이니 548,000원으로 내려가네요
GS샵
GS샵에서도 판매를 합니다. GS샵은 2만 원 정도 좀 더 저렴하거나 동일합니다.
H MALL
H MALL에서도 EOS M100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합니다. 3곳에서 함께 진행하니 잘 살펴보고 혜택이 가장 좋은 곳에서 선택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캐논코리아 홈페이지에 가면 모두의 해피엔딩 이벤트도 있는데 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와 중복으로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둘 중에 1개만 참여 가능한데 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가 TMK Touring 삼각대와 루돌프 LED 램프를 제공해서 혜택이 더 좋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고 싶거나 크리스마스 선물, 또는 대학 입학, 졸업 선물로 좋은 캐논 EOS M100입니다.
입문용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로 좋은 캐논 EOS M100
캐논 EOS M100은 캐논 미리러스 중에 가장 가격이 저렴한 미러리스입니다. 입문용 카메라이자 입문용 미러리스입니다. 우리는 흔히 가격이 싸면 사진 결과물도 가장 떨어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 결과물은 이미지센서가 동일하고 영상처리 엔진인 DIGIC 숫자가 동일하면 사진 결과물도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서 EOS M100과 상위 기종인 EOS M6은 APS-C 크롭 이미지센서와 DIGIC7 영상처리엔진이 동일해서 사진 결과물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EOS M100이 10~15만 원 이상 저렴합니다. 저렴한 이유는 틸트 액정의 차이와 듀얼 휠 등 사진 편의성의 차이일 뿐 사진 결과물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EOS M100은 실속을 중요시하는 분,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좋은 입문용 미러리스입니다. EOS M100으로 입문하고 더 사진을 진지하게 찍고 싶으면 상위 기종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캐논 DSLR 등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크기도 가장 작고 가벼워서 여행용 카메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여자분들이 조금이라도 가벼운 카메라를 좋아해서 여자분들이 많이 구매하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가 EOS M100입니다.
특히 180도 틸트업이 되어서 셀카나 셀프 동영상 촬영하기 좋아서 브이로거나 1인 방송 입문자들에게 좋습니다.
캐논 EOS M100 주요스펙
- 242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이미지센서
- DIGIC 7 영상처리 엔진
- 180도 틸트업이 가능한 3인치 터치 LCD
- FHD 동영상 촬영 가능
- 듀얼 픽셀 CMOS AF (사진, 동영상 모두 지원)
- WiFi/NFC/블루투스 무선 접속 지원
- 연속 촬영 1초에 6.1매
- ISO 100~6400
- 크기 무게 : 108.2 x 67.1 x 35.1mm, 302g(메모리, 배터리 포함)
스펙은 입문용 스펙으로 일상 기록용 사진, 인물, 풍경 사진을 편하게 촬영할 수 있고 특히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여행용으로 좋습니다.
비슷한 외모와 비슷한 크기의 EVF가 내장되지 않은 휴대성이 강조된 EOS M6DL 390g인데 비해 EOS M100은 302g으로 88g이 가볍습니다. 88g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카메라 들고 다니고 넣고 다니면 그 무게의 차이가 큰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두께가 EOS M6는 45mm인데 반해 캐논 EOS M100은 35mm로 10mm나 얇아서 여행용 가방에 넣기 편리합니다. 특히 해외 여행 가는 분들은 카메라가 조금이라도 작고 가벼워야 가지고 다니기 편리합니다. 번들렌즈인 EF-M 15~45mm를 빼고 EF-M 22mm f2.0 팬케잌 단초점 렌즈를 끼면 컴팩트 카메라라고 느껴질 정도로 휴대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해외여행가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가 캐논 EOS M100입니다. 캐논의 장점인 인물 색감이 뛰어나서 인물 촬영 많이 하는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그립감에 큰 불만이 없는 분들은 그냥 사용하면 되고 꽉 잡지 못하는 느낌이거나 손에 쥐고 다니고 싶은 분들은 7개의 페이스 커버를 구매해서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신민아가 광고한 그 미러리스가 캐논 EOS M100입니다.
카메라가 스마트폰 보다 좋은 점 3가지
스마트폰 카메라 엄청나게 많이 발전했습니다. 그럼에도 한계가 분명 있습니다. 그 한계와 카메라가 스마트폰보다 좋은 점을 소개합니다.
1. 이미지센서 크기가 커서 스마트폰보다 화질이 좋은 카메라
'판형이 깡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지센서가 클수록 사진 화질은 좋아집니다. 광량이 풍부한 낮에 촬영하는 풍경 사진은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실내, 야간 등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사진을 찍어보면 스마트폰보다 하이엔드 카메라가 하이엔드 카메라보다 미러리스나 DSLR 사진 화질이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이즈 억제력 차이가 큽니다. 여기에 해상도도 무시 못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메인 카메라 화소수가 1200만 화소에서 1500만 화소 내외입니다. 더 올릴 수 있지만 더 올리면 이미지센서를 키워야 하는 문제 때문에 못 올리고 있습니다. 반면 이미지센서가 큰 카메라들은 대부분이 화소수가 2400만 화소가 넘고 앞으로는 3200만 화소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화소수가 높으면 사진을 확대해서 잘라내서 쓰기 편리합니다.
2. 아웃포커싱
최신 스마트폰들은 아웃포커싱이라고 해서 배경을 흐리는 기술들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아웃포커싱 기술은 광학 기술이 아닌 2개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피사체와 스마트폰 사이의 거리를 측정한 후 강제로 배경을 흐리는 디지털 기술이다. 디지털 기술은 광학 기술보다 인위적이고 자연스럽지 못합니다. 또한 아웃포커싱 능력이 더 좋습니다.
3. 사진 표현력이 더 좋다.
카메라는 사진 촬영용 전문 도구입니다.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전화기이고 이 전화기에 다양한 기능이 들어간 손안의 컴퓨터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스마트폰이 좋다고 해도 카메라의 다양한 사진 표현력과 기술과 능력을 따라갈 수 업습니다. 예를 들어서 조리개만 해도 카메라는 조리개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고정이거나 2단계 정도로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장노출 사진 촬영 때 스마트폰은 조리개가 고정이라서 3초 이상 장노출로 촬영하면 노출 오버가 됩니다. 그러나 카메라는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고 이 말은 셔터스피드를 길게 해도 위 사진처럼 노출 오버가 되지 않는 불꽃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 표현력이 스마트폰보다 좋습니다.
단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촬영한 그 상태로 활용해도 좋지만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이나 캐논 DPP 같은 사진 후보정 프로그램으로 후보정을 하면 더 좋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은 사진 후보정 프로그램 1개 정도는 자유롭게 만질 줄 알아야 좀 더 좋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연말 연시 여행용 카메라로 좋은 캐논 EOS M100을 선물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행복하길 바랍니다.
<캐논코리아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