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더 강력해지고 휴대성이 좋아진 DJI 오즈모 모바일3

by 썬도그 2019. 8. 16.
반응형

스마트폰 짐벌 지윤텍 스무스Q를 산지 2년이 되어가지만 사용한 것은 10번 도 안 됩니다. 이 제품은 관련 앱이 아주 조악합니다. 그래서 제공하는 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보다 더 큰 문제는 크기가 커서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가방에 넣고 다닐 수 도 없고 메고 다녀야 합니다. 이러다 보니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카메라 가방에 들어갈 정도로 작거나 휴대성이 좋아야 하는데 휴대성이 너무 떨어져요. 

지윤텍 스마트폰 짐벌은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앱도 부실하고 여러가지로 아쉬운 것들이 많습니다. 차라리 DJI 오즈모 시리즈가 좋습니다. 문제는 오즈모 시리즈는 가격이 좀 비쌉니다.

그러나 오즈모 모바일2부터 가격이 하락하면서 인기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즈모 모바일2 가격이 더 떨어지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오즈모 모바일3가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오즈모 모바일2가 오즈모 모바일3 나오면서 9만원 대로 떨어졌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3

오즈모 모바일3는 3축 짐벌로 다양한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휴대성입니다. 


지윤텍 스무스Q가 저질 휴대성이 문제였는데 오즈모 모바일3는 접어서 보관하고 휴대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휴대성이 매력적이네요. 또한 스무스Q는 장착할 때도 꽤 짜증이 납니다만 오즈모 모바일3는 장착도 편리합니다. 

이 휴대성 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3입니다.


무게도 405g으로 가볍습니다. 


패키지를 보면 파우치라 2개, 핸드스트랩까지 제공하네요. 단 하단에 끼는 삼각대 겸 스탠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조작은 편리합니다. 버튼을 2번, 또는 3번을 눌러서 다양한 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만 봐도 작동법을 쉽게 알 수 잇습니다. 


제스처 컨트롤을 제공하고 액티브트랙3.0으로 피사체 추적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도 제공해서 운동하는 장면도 편하게 촬영할 수 있고 세로로 세워서 세로 영상 및 유튜브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컨트롤은 손바닥을 보이면 셀피 촬영이나 동영상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후면 카메라 모두 제스처를 인식할 수있어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거나 녹화 버튼을 누르기 어려울 상황이나 귀찮을 때 좋습니다. 

액티브트랙3.0은 움직이는 피사체에 계속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향상된 기능입니다. 


전자식 손떨방인 EIS와 액티브트랙3.0을 조합하면 하이퍼랩스 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이퍼랩스는 타임랩스가 고정된 위치에서 시간의 변화를 담았다면 하이퍼랩스는 움직이면서 시간의 변화를 담을 수 있어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하이퍼랩스 기능은 점점 인기가 높아지는데 카메라 제조사들이 어서 탑재해 줬으면 하네요. 


촬영모드는 파노라마,타임랩스, 슬로모션을 지원합니다. 


모든 작동을 한 손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흥미로운 건 히치콕 줌이라고 해서 피사체 크기는 동일한데 배경이 확대되거나 축소되는 돌리 줌도 제공합니다. 이 줌 기법은 카메라를 뒤나 앞으로 이동하면서 줌인 또는 줌아웃을 해서 피사체의 크기는 변하지 않지만 대신 배경이 변하는 기법입니다. 이 촬영 기법은 무척 화려해서 많은 영상물에서 사용하는데 이 기능이 들어가네요. 

스포츠 모드가 탑재 되었는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DJI MiMO 앱을 설치해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고 유용하고 간편한 탬플릿을 이용해서 영상을 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2450mAh용량이고 한 번 충전으로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시간은 2시간 30분입니다. 블루투스 5.0도 지원합니다. 

가격은 138,000원입니다. 요즘 10만원 내외의 스마트폰 짐벌 제품들이 많은데 가격은 그것들에 비해서 살짝 더 있지만 DJI라는 높은 신뢰성과 기술력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