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스마트폰의 고속 성장으로 많이 축소 되었지만 컴팩트 카메라가 다 사라진 건 아닙니다. 니콘은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이렇다할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고 있고 소니도 컴팩트 카메라라고 하기에는 큰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고가의 컴팩트형 미러리스 느낌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컴팩트 카메라인 저렴하면서도 화질도 스마트폰보다 좋으면서도 광학 3~4배의 줌이 되면서도 가격도 저렴한 카메라를 꾸준하게 만드는 회사가 캐논입니다.

컴팩트 카메라 파워샷 G7 X Mark3  

카메라 루머 사이트인 노키시타(NOKISHITA)에 캐논의 새로운 컴팩트 카메라인 캐논 파워샷 G7 X Mark3가 소개되었습니다. 캐논에는 다양한 파워샷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시리즈가 G7 X 시리즈와 G9 X 시리즈가 있습니다. 두 시리즈는 외형이나 스펙은 비슷합니다. 

크게 다른 점은 G7 X 시리즈는 LCD 액정이 틸트업이 되고 G9 X는 붙박이 LCD 액정이라는 것이 다릅니다. 이 G7 X의 최신 제품이 곧 출시될 것 같습니다. 

외형은 전작인 캐논 파워샷 G7 X MARK2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상단에 줌 레버와 셔터 버튼 전원 버튼과 노출 다이얼과 촬영 모드 다이얼이 중첩되어 있습니다. 예상 스펙도 올라왔는데 스펙을 보면


캐논 파워샷 G7 X Mark3 예상 스펙


이미지센서 : 2010 만 화소 1.0 인치이면 조사 형 CMOS (적층형 CMOS) 

영상처리엔진 : DIGIC 8 

동영상 : 4K 동영상 (29.97 / 25 fps · 최대 9 분 59 초)  HD 120fps 동영상 지원 

외부 마이크 : 3.5mm 마이크 입력 단자 

무선 : Wi-Fi · Bluetooth 탑재 

크기 : 105.5 x 60.9 x 41.4 mm 

무게 : 304g 

셔터속도 :  1/25600 초 전자 셔터 

LCD 액정 : 3.0 인치 104 만 화소 터치 틸트 식 액정 

흔들림 보정 :5 축 손떨림 보정

스펙이 자세히 나오지 않아서 단순 비교하긴 어렵지만 나와있는 스펙을 보면 캐논 파워샷 G7 X Mark3는 4K 지원을 하네요. 영상처리엔진이 DIGIC8로 올라갔고 무게가 15g 더 가벼워졌습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