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후면과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녹화할 수 있는 동영상 앱 DUBL

by 썬도그 2019. 2. 11.
반응형

요즘 인기 유튜버 영상을 보면 후면 게임 방송을 하면서 자신의 얼굴도 보이게하는 모습이 많더군요. 그것도 누끼를 따서 보여주는 모습에 무슨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저게 가능할까? 궁금했습니다. 게임 화면과 게이머를 동시에 보여주면 게이머의 표정과 리액션을 볼 수 있어서 영상을 좀 더 집중하고 흥미를 느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행지의 풍경과 함께 그 풍경을 보고 감탄하는 내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담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나온 동영상 녹화앱이 DUBL입니다. 


DUBL은 후면과 전면 카메라 2개를 모두 이용해서 동영상을 녹화하는 무료 앱입니다. 



예를 들어 후면 카메라는 크게 보이게 하고 전면 카메라는 상단 왼쪽에 넣어서 동영상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반반도 가능합니다. 전면 반, 후면 반도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의로 동영상 녹화를 할 때 세로로 세워서 녹화하는데 이 영상을 PC로 보는 분들은 아주 아주 불편합니다. 따라서 사진과 달리 동영상은 꼭 꼭 꼭 가로로 돌려서 녹화를 해주셨으면 하네요. 


이 DUBL 앱은 안드로이드7.0 이상 안드로이드폰 중에서도 LG ThinQ와 샤오미폰, 픽셀2 같은 일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삼성 갤럭시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안드로이드폰이나 애플 아이폰 용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 동영상 앱 DUB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