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브라운관 TV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 QTV

by 썬도그 2019. 1. 31.
반응형

PC의 성능은 매년 빨라지고 용량은 늘어나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거의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마우스와 키보드로 입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장 큰 변화는 뒤로 툭 튀어 나와 있던 브라운관 모니터를 사용하는 CRT 모니터 대신 LCD모니터로 바뀌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이는 TV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라운관 TV라고 하면 요즘 20대들은 잘 모르더라고요. 이 브라운관 TV는 뒤로 툭 튀어 나와서 부피가 컸고 무거웠습니다. 전기도 오지게 먹었고요. 이 브라운관 TV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없지만 브라운관 TV가 주는 향수를 좋아하는 분들은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가 QTV입니다. 

브라운관 TV 모양의 QTV는 이름에만 TV가 들어가 있을 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QTV는 홍콩에 본사를 둔 Lofree가 개발을 했습니다. 외모는 딱 미니 브라운관TV네요. 

외모는 딱  브라운관 TV입니다. 화면이 있고 안테나가 있으며 로터리 다이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 스피커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크기는 손바닥 크기의 소형 스피커로 출력은 5W입니다. 스피커 기능만 있는 건 아닙니다.


알람 시계 기능과 주방에서는 주방 타이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LCD 화면으로 음악 재생을 할 때는 턴테이블이 화면에 뜨고 시계로 활용할 때는 위와 같이 시계 표시를 합니다.



스피커는 전면 로터리 채널 다이얼을 돌려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 설정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키는 채널 로터리 다이얼을 꾹 누르면 됩니다. 

안테나를 길게 누르면 내장되어 있는 메모리에 저장된 70년대 애니인 뽀빠이가 재생됩니다. 


배터리 내장형으로 마이크로USB포트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1회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레드, 그린, 화이트, 블루 4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Lofree는 QTV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선행 판매를 할 예정입니다. 1개에 69달러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흥미로운 제품이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