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은 카메라 성능이 무척 뛰어난 폰입니다. 후면 카메라가 3개가 달린 트리플 카메라가 주는 유용성도 꽤 좋습니다. 어제 한 세미나에 갔는데 맨 뒤에 앉아서 칠판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LG V40의 후면 카메라 중 2배 광학줌이 되는 줌 카메라로 칠판을 찍으니 아주 잘 담기네요. 

게다가 메인 카메라인 일반 화각 카메라는 뛰어난 저조도 HDR 기능을 제공해서 낮이나 밤이나 노출 편차가 심한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고 그림 같은 사진을 담아서 아주 좋네요


<LG V40 일반화각>


<LG V40 초광각>

보시면 크리스마스 트리의 불빛들이 노출 오버가 되어서 화이트 홀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지나가는 행인들도 선명하게 담습니다.


정말 뛰어난 사진 결과물 덕분에 SNS 하기가 좀 더 즐거워졌습니다. 


그러나 바로 전에 나온 LG G7과 사진 모드는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달라진 점은 매직포토 기능이죠. 그래서 다른 기능은 달라 진 것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특히 슬로모션 기능은 그냥 느리게 만 찍히는 기능이라서 잘 쓰지 않습니다. 아이폰은 슬로우모션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속도 조절이 되어서 아주 보기 좋습니다.

슬로우모션도 처음부터 슬로모션으로 담기 보다는 처음에는 정상 속도로 담다가 중간 또는 중간중간 슬로모션으로 담는 게 재미있죠. 


슬로모션 기능은 눈이 올 때 사용하기 가장 좋습니다. 눈이 내리는 종로 거리를 슬로 모션으로 담아봤습니다. 



슬로모션 기능을 거의 쓰지 않아서 모드에서 슬로모션을 선택하니 뭔가 좀 달라진 느낌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전체라는 글씨가 있네요. 터치하니 구간으로 바뀝니다. 뭔가 변화가 있네요. 그냥 무시하고 촬영했습니다. 


슬로모션은 촬영된 재생을 눌러서 속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와 구간은 전체 영상을 슬로모션으로 할 수 있고 구간은 부분만 슬로모션으로 촬영이 가능한가 봅니다.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별 의미는 없네요. 전체를 해도 일부만 슬로모션으로 변환할 수 있고 구간으로 촬영해도 전체를 슬로모션으로 담을 수 있고요. 위 사진처럼 슬로모션 구간을 손가락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G7과 달라졌습니다. 슬로모션 속도를 1배에서 1/2배, 1/4배, 1/8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1/8배면 480fps정도 됩니다. 슬로모션 구간은 손가락으로 조절할 수 있고 편집이 끝나면 새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상단 가위 아이콘을 눌러서 동영상을 자를 수도 있습니다.


슬로모션 속도 조절이 가능해졌네요. 더 놀라운 건 배경음악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상단 음악을 터치하면 배경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는 음악이 나옵니다. 


다 경음악으로 영상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배경음악으로 입혀집니다. 전 The First Snow를 선택했습니다. 
이 음악 선택 부분에서 상단 오른쪽의 +를 누르면 V40에 저장된 음악을 사용할 수 있고 아래로 된 화살표를 누르면 배경음악을 추가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에 업로드 할 예정이라면 팝송이나 가요를 배경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업로드 하면 광고 수익이 나지 않고 나더라도 그 수익이 원작자에게 갑니다. 


아래로 된 화살표를 누르면 Dollop Shop 앱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LG전자와 함께 협력해서 만든 앱 같네요. 


우와~~ 배경음악(모두 경음악)이 이렇게 많네요. 한 20개 정도가 있습니다. 추가로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다 무료이고 1개만 1,100원이네요. 


LG V40으로 만든 슬로모션입니다. 영상 길이가 음악보다 길어서 음악이 계속 반복되네요. 눈 내리는 풍경이 그런대로 근사하게 담겼습니다. 참고로 눈 사진이나 영상은 배경이 검은 배경이여야 하얀 눈이 잘 담깁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