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후면 카메라가 무려 5개나 되는 노키아9

by 썬도그 2018. 9. 13.
반응형

LG전가가 10월 4일 V40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V40의 특징 중 가장 큰 차별성은 전면 카메라 2개 후면 카메라는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후면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전 후면 합쳐서 무려 5개의 카메라 모듈이 들어가네요. 표준, 초광각이야 이전 모델인 V30이나 G7에도 있던 기능입니다. 여기에 망원이 추가되어서 광학 줌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노키아9

그런데 LG전자 V40보다 더 많은 카메라를 단 스마트폰이 출시 예정입니다. 바로 노키아9입니다. 중국의 IT 관련 미디어 IT HOME닷컴에 올라온 노키아 9 사진입니다.  노키아9 테스트폰으로 후면 카메라가 무려 5개나 됩니다. 원이 총 7개이지만 왼쪽 하얀 보름달 같은 구멍은 LED 플래시로 보이고 오른쪽 검은점은 센서 같네요.

그리고 나머지 구멍들이 카메라입니다. 상단 1개, 하단에 마름모꼴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상단 1개 카메라 밑에는 ZEISS라고 쓰여 있네요. 칼 자이츠와 협력했나 봅니다. 


후면 카메라 5개 노키아9

이 5개의 카메라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만 망원, 흑백 카메라, 컬러 카메라, 보케(빛망울)를 좋게 하는 카메라 등이 들어갔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니면 다양한 초점 거리로 촬영을 한 후 촬영한 사진을 갤러리에서 초점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기능이나 합성 등 다양한 후보정 기술로 활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들어 갔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NOKIA 9

카메라 사진 해상도도 4100만 화소 이상 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개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합성해서 해상도를 늘리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실제 제품이 궁금하네요. 그러나 국내에서는 이통사에서 판매할리가 없고 사용하고 싶으면 직구해서 사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