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아주 흥미로운 동영상 촬영용 렌즈가 올라와서 화제입니다. 비너스 옵틱스에서 만든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입니다. 비너스 옵틱스는 사진애호가와 전문가들을 위해서 새로운 사진 도구를 만드는 팀입니다.
이번에 제작한 제품은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입니다. 렌즈라고 하기엔 무슨 창 같이 생겼습니다. 이름처럼 탐침봉 같이 생겼습니다.
이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는 캐논 EF, 니콘 F, 소니 EF, Arri PL 마운트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매크로 렌즈와 외모부터가 다르지만 기능도 좀 다릅니다. 기존의 매크로 렌즈는 60~120mm릐 긴 초점 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아웃포커싱이 된 사진으로 찍힙니다. 접사 사진의 대부분은 조리개를 활짝 개방해서 촬영하기 때문에 초점 맞는 영역이 좁아서 특정 부위만 초점이 맞거나 피사체만 초점이 맞고 배경은 뿌옇게 보입니다.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는 초점 맞는 거리가 2cm로 초근접 촬영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84.1도의 버그 아이뷰 화각으로 보다 넓은 영역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렌즈 중간에 조리개 수치를 조절할 수 있고 렌즈 끝에는 LED 램프가 달려 있습니다. 매크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할 때 렌즈 그림자로 피사체가 어두울 수 있는데 이 어둠을 LED 지속광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매크로 렌즈 사진(오른쪽)은 나비만 선명하고 배경은 아웃포커싱 되었습니다. 그래서 배경이 1가지 색인 곳을 배경으로 접사 사진을 많이 촬영하죠. 반면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는 F14까지 지원해서 나미도 배경도 어느 정도 선명합니다 .게다가 화각도 좀 더 넓습니다.
또한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좀 더 작은 영역도 최대 2 : 1 배율로 확대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는 사진 촬영용으로도 좋긴 하지만 화각이 넓고 초점 영역이 넓어서 주변 피사체 정보까지 다 담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촬영에 더 적합합니다.
위 움직이는 GIF를 보면 이 Laowa 24mm f/14 동영상 매크로 탐침 렌즈가 왜 동영상 촬영에 접합한 접사 렌즈 인지 알 수 있습니다. 광고나 홍보 영상 제작할 때 좋겠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킥스타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