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점점 업그레이드 되는 LG G7 AI 카메라와 필터 기능

by 썬도그 2018. 6. 17.
반응형

LG G7 ThinQ의 카메라는 전체적으로 V30과 비슷합니다. 동일한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고 있고 UI나 기능도 비슷합니다. 그러나 크게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어두운 곳을 좀 더 밝게 담을 수 있는 '픽셀 비닝'기술이 들어간 슈퍼브라이트 기능으로 V30씽큐의 브라이트 기능보다 2배 이상 밝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카메라 필터와 모드의 모듈화입니다.

LG G7 ThinQ

LG G7 씽큐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모드를 눌러보면 V30에 비해서 많은 기능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카메라 기능은 과감하게 삭제를 했습니다. 그러나 360 파노라마나 타임랩스 같은 유용한 기능도 사라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나 왼쪽 상단 구석에 보니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여서 눌러보니 V30과 달리 LG스마트월드에서 직접 카메라 기능을 및 필터를 다운로드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360 파노라마와 타임랩스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변화는 꽤 큰 변화입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을 출시 후에 사후조치가 미흡했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기능 추가 같은 업데이트도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V30에 인공지능 기능을 넣은 V30 씽큐라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무료 제공 했듯 앞으로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업데이트를 통해서 수시로 제공할 것 같습니다.


LG G7 ThinQ

실제로 며칠 전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AR스티커 기능이 추가되어서 증강 현실 동영상 놀이의 재미가 추가 되었습니다. 


LG G7 ThinQ

특히 텍스트 기능은 동영상 쵤영 및 G7씽큐의 재미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용한 카메라 기능을 업데이트를 통해서 제공해주었으면 하네요. 


LG G7씽큐를 업데이트 하면 기본 카메라 모드에 AR 스티커가 생기는데 아주 신박한 기능입니다. 블로그와 SNS에 소개했더니 다들 재미있다고 난리네요.


유용한 AI 카메라 

LG G7 ThinQ

LG G7씽큐는 AI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Q렌즈와 아웃포커스 그리고 AI카메라가 있습니다. AI 카메라는 피사체를 인식해서 최적의 필터를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도시 풍경이면 도시에 가장 어울리는 필터를 음식이면 음식 사진을 가장 생그럽게 담을 수 있는 필터를 추천합니다. 

사실 좀 단순한 기능일 수 있습니다. 피사체를 인식해서 필터와 최적의 사진 촬영 조건을 제공하는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몇몇 피사체는 AI 카메라가 큰 도움이 되네요


LG G7 ThinQ

지난 주말 남산 밑 동네인 해방촌 뒤로 지는 일몰을 봤습니다. 바로 LG G7 ThinQ를 꺼내서 AI 카메라로 촬영해 봤습니다. 잠시 후에 하단에 일몰이라는 표시가 뜨네요. AI 카메라와 일반 모드 사진을 모두 촬영한 후 비교해 봤습니다. 


LG G7 ThinQ

AI카메라

AI카메라

AI카메라

보시면 AI 카메라 일몰 모드가 일몰을 더 붉게 만들어줍니다. 살짝 인위적인 느낌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AI 카메라 일몰 모드가 더 좋다고 느낄 것입니다. 일반 모드는 채도가 낮아서 좀 밍밍한 느낌이죠



AI카메라

AI카메라

AI 카메라가 좋은 피사체는 책입니다. 우리는 책을 읽다가 좋은 문구가 나오면 카메라로 촬영해서 저장합니다. 그런데 텍스트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담으면 콘트라스트가 약한 사진으로 담겨서 텍스트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LG G7씽큐 AI 카메라는 텍스트를 바로 인식한 후 바로 콘트라스트가 강한 사진으로 변경해 줍니다.


AI카메라

텍스트의 검은색과 종이의 하얀색의 대비가 강렬해서 아주 보기 좋네요. AI 카메라 기능 자체는 단순합니다. 피사체를 인식해서 최적의 필터 또는 최적의 사진 조건을 제시하니까요. 게다가 몇몇 사진 촬영 환경이나 피사체에서는 꽤 영리한 사진을 제공하네요. 


사진 필터를 다운로드 받아서 추가할 수 있는 LG G7

AI카메라

LG G7 카메라앱을 실행하면 왼쪽 중간에 원 3개가 그려진 필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필터는 무한정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조사가 제공한 필터만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한 번 구매하면 필터가 새로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애용합니다. 인스타그램의 필터는 추가로 다운 받으면 새로운 필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AI카메라

LG G7씽큐는 다릅니다. 필터 아이콘을 누르면 왼쪽 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길 터치하면 


G7 씽큐

LG 스마트월드로 접속한 후 최신 필터와 인기 필터를 소개합니다. 각 필터의 미리보기를 통해서 어떤 필터인지 알 수 있고 마음에 드는 필터는 다운로드해서 내 스마트폰 필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7 씽큐

그렇게 추가된 새로운 필터들은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필터들은 그 강돌르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7 씽큐

G7 씽큐

G7 씽큐

G7 씽큐

사실 전 필터 사진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끔 필터가 필요한 사진들이 있습니다. 감성적인 사진이나 내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필터를 이용해서 촬영을 합니다. 필터 사진은 여자 분들이나 요즘 뜨는 갬성(감성) 사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기능입니다.

필터는 계속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LG전자는 새로운 기능을 계속 추가하고 필터를 모듈화 해서 오늘보다 더 나은 폰으로 만드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이게 효과가 없을 수 있지만 길게 보면 기존 사용자들의 만족감을 유지해서 주변에 입소문을 내고 약정이 끝난 후에도 다시 LG전자 스마트폰을 찾게하는 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능 계속 선보였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