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유튜브 동영상 자막으로 영어공부하기 편한 웹 서비스 캡션팝(CaptionPop)

by 썬도그 2018. 4. 17.
반응형

유튜브는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된 동영상이 올라오는 동영상 서비스로 최근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를 이용해서 영어 공부하는 분들도 꽤 많죠. 그러나 유튜브로 영어 공부하기가 편한 것은 아닙니다. 영어 자막을 넣은 영어 동영상도 동영상 자막 중에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툴팁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일일이 번역 사이트나 영어 사전 서비스에 일일이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영어 공부할 수 있는 웹 서비스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자막으로 영어공부하기 편한 웹 서비스 CaptionPop


캡션팝(https://www.captionpop.com/)은 유튜브 동영상 중에 2개 국어 이상 자막을 지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서 편하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른쪽 상단 로그인에서 회원 가입을 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즐겨찾기 기능(책갈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구글 계정으로도 가능합니다. 


메인 페이지 하단에는 모국어와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이외의 언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선택하고 영어를 배우고 싶은 언어로 선택했습니다. 추천 채널이 나오네요. 검색창이 있고 바로 밑에 키워드가 있습니다. 만약 여행 동영상으로 배우고 싶으면 Travel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키워드로 배우고 싶으면 검색에 영어나 한글로 입력하면 됩니다. 

추천 채널에는 Simon and Martina가 있네요. 영어 공부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 채널이죠.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부부가 만드는 먹방 채널인데 영어와 한글 자막으로 제공합니다. 



Simon and Martina 동영상 하나를 들어가 봤습니다. UI가 아주 좋습니다. 동영상 하단에 영어 자막이 보이고 한글 자막은 블러 처리를 했습니다. 한글 자막을 보고 싶으면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은 영어 공부하기 편하게 일시정지, 번역, 반복, 이전, 이후 자막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버튼 설명이 나옵니다. 


중요한 문장, 또는 반복 학습하고 싶은 문장은 오른쪽에 있는 별표를 체크하면 즐겨찾기에 저장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오른쪽 상단 즐겨찾기에 들어가면 방금 즐겨찾기한 문장이 나오네요.

Travel 키워드로 들어가 보니 한국어 + 영어 동영상이 3개가 있네요. 영어 자막만 제공하는 동영상이 46개입니다. 여기서 좀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동영상 개수가 적다고 느껴지시겠죠. 


저도 처음에는 실망했는데 하단  More를 누르니 동영상이 더 많이 나옵니다. 오히려 생각보다 꽤 많아서 놀랬습니다. 



동영상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를 누르면 속도가 나옵니다. 속도 보통 옆에 >를 정확하게 클릭하면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속도를 느리게 해서 영어 동영상을 통해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동영상 채널은 '영국남자'도 있습니다. 영국남자는 국내에서도 꽤 인기 있는 채널이죠. 영어로 대화를 하고 영어 자막과 한국어 자막을 제공합니다. 검색창에 영국남자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Ali Abbot 채널도 좋습니다. 이 영국 아가씨는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합니다. 따라서 영어 공부하기는 어울리지 않지만 영어와 한국어 자막 모두 제공하기에 한국어를 듣고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을 이용하기 때문에 자막의 퀄리티에 따라서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 있고 아닌 동영상이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영어공부에 도움되는 동영상을 찾는 팁이 있습니다. 먼저 상단 언어 변경을 일본어로 변경하세요. 일본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동일하고 번역 정확도가 95%가 넘어서 일본 자막 동영상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일본어로 변경하니 추천 채널이 나오네요. 이중에서 한 채널을 선택했습니다.



일본어와 영어 자막을 제공하는 동영상이 나열되네요.





이 상태에서 다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모국어를 다시 한국어로 바꿨습니다. 


변경을 하니 다시 한국어 + 영어자막 동영상만 보여주네요. 보시면 자막에 한국어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더 많은 영어 공부에 좋은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캡션팝은 PC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조작성이 떨어집니다. 모르죠 나중에 모바일에서도 편하게 공부할 수 있게 변경될 수도요. 그러나 지금은 PC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캡션팝 바로가기 : https://www.captionpo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