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스마트폰 크기를 3D로 비교할 수 있는 웹 사이트 Hotspot 3D

by 썬도그 2018. 3. 29.
반응형

요즘 최신 스마트폰들은 성능이 비슷하고 기능도 비슷비슷해졌습니다. 기능과 성능이 비슷해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디자인이나 두께같은 외형을 더 많이 살피게 됩니다. 스마트폰 구매시 선택의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것 중 하나가 디자인과 크기와 두께입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자기 회사 제품만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보려면 천상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가야 합니다. 그러나 이통사 대리점도 이통3사 모두 다루는 판매점에 가야(여기가 보조금이 더 많아서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음)하는데 판매점에 가도 자급제폰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스마트폰은 이통3사 마크가 다 있는 이통사 판매점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판매점보다 더 싸게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실물을 볼 수 없고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크기를 3D로 비교할 수 있는 웹 사이트 Hotspot 3D

Hotspot 3D(https://www.hotspot3d.com/)에 접속하면 다양한 최신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이 스마트폰 중에 비교 하고 싶은 2개의 스마트폰을 고릅니다.


고른 스마트폰을 변경하려면 왼쪽, 오른쪽 상단에 있는 스마트폰 이름을 클릭하면 다른 스마트폰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개의 스마트폰의 크기를 이미지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Hotspot 3D라는 이름 답게 비교는 3D로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하단에는 스마트폰 크기와 두께가 표시되어 있고 하단에는 전면, 후면, 옆, 위, 아래 버튼이 있는데 여길 누르면 바로 전면 비교, 후면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고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스마트폰 이름 밑에 색상이 있는데 색상을 고르면 색상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와 갤럭시S9플러스를 비교해보니 갤럭시S9플러스가 좀 더 크네요



위에서 보면 아이폰이 7.5mm 두께이고 갤럭시S9플러스가 8.5mm로 조금 더 두껍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 디자인이 참 비슷하네요. 


전면 디자인은 다르긴 하지만 베젤리스나 둥근 모서리 등등 비슷한 모습이 많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을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중 일부만 비교할 수 있네요. 비교 가능한 스마트폰 리스트입니다. 

· HUAWEI P20 · HUAWEI P20 Pro · HUAWEI P20 Lite · Galaxy S9 · Galaxy S9 + · Galaxy S8 · Galaxy S8 + · Galaxy S7 · Galaxy S7 Edge · iPhone X · iPhone 8 · iPhone 8 Plus · iPhone 7 · iPhone 7 Plus · Xperia XA2 · Xperia XA2 Ultra · HUAWEI MATE 10 Pro · HUAWEI MATE 10 · LG Q6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 비교할 때 유용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