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공모전

2018 올해의 흑백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

by 썬도그 2018. 2. 2.
반응형

대학 사진 동아리에 가입해서 처음으로 흑백 사진을 접했습니다. 동아리 가입 원서 쓸 때 왜? 흑백 사진만 있나요?라고 선배에게 물었더니 선배는 예술 사진은 흑백 사진이 좋다는 말을 했습니다. 사진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예술 사진을 찍기 위함 보다는 흑백 사진이 필름 가격도 싸고 흑백 인화기 및 인화지 등등 전반적인 장비 가격이 싸기 때문에 흑백 사진을 찍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기에 흑백 사진이 컬러보다 배우기 쉽다는 것도 가장 큰 이유죠.

지금도 많은 대학 사진 동아리들이 여전히 흑백 사진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흑백 사진은 예술 사진용이라기 보다는 색 정보를 빼서 세상을 좀 더 명징하게 보는 효과가 있습니다. 색은 사람의 눈을 현혹하지만 흑백은 색이 없어서 사물의 본질을 좀 더 자세히 보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특히 인물 사진을 흑백으로 촬영하면 인물의 피부색이나 머리카락 색깔 얼굴에 난 여러가지 잡티에 집중하게 되는데 흑백은 색 정보가 없어서 인물의 표정에 집중하게 합니다. 그래서 전 인물 사진은 흑백으로 촬영된 사진이 좋습니다. 


2018 올해의 흑백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 

2년 마다 열리는 블랙 + 화이트 사진 잡지가 주관하고 후지필름이 후원하는 BPOTY 흑백 사진 공모전은 아마추어와 프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입니다. 올해의 흑백 사진 수상작들이 발표되어서 소개합니다. 올해는 우리 주변의 세계, 사람들의 세계, 창조적인 세계라는 3가지 주제로 사진 공모를 했습니다. 


우승작 / 사진가 Rachael Talibart

1등을 차지한 사진은 영국 남부 해안에서 촬영한 파도 사진이 차지했습니다. 파도의 강렬한 이미지를 순간 포착했네요. 마치 포효하는 사자 같습니다. 이 사진을 컬러로 찍었으면 감흥이 떨어졌겠지만 흑백이라서 어두운 바다를 배경으로 하얀 포말이 큰 대비가 되네요. 
Rachael Talibart는 선원이자 프로 사진가입니다. 


2등 / 사진가 Eduardo Lopez Moreno



3등 / 사진가 Aqua Lin



그외 수상작들 

사진가 Szymon Barylski



사진가 Carla Kogelman



사진가 Saeed Rezvanian



사진가 Joseph Chung




사진가 Mark Bickerdike



사진가 Nicola Davison Reed




사진가 Patrick Dumont



사진가 Richard Pilnick



사진가 Andre du Plessis


출처 : https://www.bpot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