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M자 탈모의 선물 내 표정을 따라하는 애플 아이폰X의 애니이모지(이모티콘)

by 썬도그 2017. 11. 28.
반응형

아이폰X가 140만원 대라는 고가 논란이 있고 한국에서만 유독 비싸게 판다는 비판이 있지만 성능 자체로만 보면 꽤 좋습니다. 특히 기존의 IPS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사용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좀 더 경쾌하고 깊은 명암비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후면 듀얼 카메라의 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아이폰X에만 사용되는 전면 카메라는 TrueDepth 기술이 들어간 카메라를 사용해서 얼굴 인식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얼굴의 이목구비의 굴곡을 적외선으로 스캔해서 인식하는 이 기술에 많은 사람들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네요.


아이폰X의 M자 탈모의 선물 TrueDepth 전면 카메라

삼성전자가 갤럭시 폰을 광고하면서 아이폰X의 M자 탈모를 조롱했습니다. 그런데 이 M자 탈모에 들어간 각종 센서가 별 의미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TrueDepth 기술이 들어간 전면 카메라와 각종 센서는 애플의 Face ID 인증 방식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가 홍채 인식 보안을 사용했다면 애플의 Face ID는 눈을 넘어 얼굴 자체를 개인 인식 식별체로 사용합니다. 


이 Face ID는 7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사람 얼굴을 3만개의 점으로 인식하고 적외선을 쏴서 얼굴의 굴곡을 분석합니다. 적외선이라서 어두운 곳에서도 사람 얼굴을 잘 인식합니다. 


이 TrueDepth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관련 앱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의 외모가 큰 변화가 없지만 이런 작은 변화들이 있습니다. 


이 TrueDepth 기술이 들어간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우리의 표정을 실시간으로 모션 캡처 할 수 있습니다. 그 활용 방법 중 하나가 애니이모지(애니 이모티콘)입니다. 

아이폰X 전면 카메라 앞에서 한 여자 분이 여러 표정을 지으면서 노래를 따라하고 있습니다. 이 표정이 이모티콘에 그대로 재현되는 것이 애니이모지입니다. 많은 이모티콘은 문자로 전달하기 어려운 내 감정이나 표정을 바로 전달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되죠. 그러나 이모티콘(이모지)은 정해진 표정 외에는 내 감정이나 표정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애니이모지는 내 표정을 그대로 메신저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TrueDepth 기술은 앞으로 다양한 앱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애플은 애니이모지 공식 영상을 통해서  TrueDepth 기술의 유용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이 아이폰X에 다 들어가니 상대적으로 아이폰8는 판매량도 주목도도 떨어지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