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애니메이션 강국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이중에서 지브리 스튜디오가 만든 애니는 인기가 높습니다. 이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애니에는 음식을 먹는 장면은 꽤 많습니다. 그 지브리 애니 속의 음식을 실제 음식으로 만드는 인스터그래머가 있습니다.
아이디 en93kitchen을 사용하는 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브리 애니 속 음식을 실제 음식으로 재현한 후 촬영한 사진을 애니 속 장면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벼랑 위의 포뇨'의 한 장면이네요. 샌드위치가 두툼한게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이 애니는 '이웃집 토토르'네요. 예쁜 도시락입니다. 전형적인 일본 음식입니다.
다시 '벼랑 위의 포뇨'입니다. 라면 같은데 이 장면에서 저도 군침이 흐를 정도로 음식 표현을 잘 했습니다.
루팡3세의 한 장면인데 스파게티와 미트볼 같네요
드디어 음식 장면이 많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입니다. 단무지 꽂은 고봉으로 쌓은 밥입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입니다. 지브리는 이상하게 근대 시대의 유럽을 배경으로 한 애니가 많아요. 유럽의 산업혁명에 대한 향수가 있는 건지 스팀펑크류의 애니도 많습니다. 그래서 유럽 음식도 많이 소개됩니다.
첨부 : 페이스북 이웃 분이 유럽을 배경으로 한 애니들은 원작이 있어서 유럽 배경이 많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천공성의 라퓨타'도 걸리버 여행기에서 차용한 애니네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온 장면이네요. 바게트 빵과 치즈네요
일본 제국의 제로센 전투기 미화 논란이 있었던 '바람이 분다'라는 애니네요. 커피 먹는 장면이 있는데 융드립으로 내려 먹네요.
대부분의 애니가 지브리 애니인데 이 애니는 아니네요. 올해 초에 개봉해서 큰 인기를 끌었던 '너의 이름은'입니다. 고로케와 야채가 있는 샌드위치입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미국인들의 아침 식사인 베이컨과 계란후라이가 있습니다.
게드전기입니다. 빵에 치즈와 양파를 올려서 먹습니다.
알프스 소녀 하이디입니다.
'코쿠리코 언덕에서'라는 애니인데 애니는 별 재미가 없었습니다만 남녀 주인공이 먹던 고로케는 아직도 기억납니다.
늑대아이에서 나온 우동입니다. 늑대아이는 정말 강추하는 애니입니다. 특히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은 꼭 보세요.
더 많은 사진은 https://www.instagram.com/en93kitchen/ 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