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하이퍼 리얼 사진을 찍기 위한 사진가의 고생

by 썬도그 2017. 11. 11.
반응형

카메라 보급이 늘고 카메라들이 좋아지면서 사진이 취미가 아닌 분들도 약간의 교육만 받으면 멋진 사진을 잘 찍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상업 사진가들은 존재하고 수요도 꾸준합니다. 이는 일반인이 촬영한 사진과 달리 프로들의 사진들은 뛰어난 사진 퀄리티와 사진 연출이 좋기 때문이죠. 그래서 중요한 사진. 인생샷을 찍기 위해서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프로 사진가들을 찾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웨딩 및 가족 사진을 촬영하는 사진가 Gilmar Silva는 자신이 촬영하는 사진의 결과물과 그 현실을 담은 사진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리고 있습니다. 아주 재미있는 사진입니다. 


LUGAR는 포루투칼어로 장소라는 뜻이고 FOTO는 PHOTO 즉 사진입니다. 왼쪽 사진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진가의 모습까지 담겼고 오른쪽 사진은 그렇게 개고생해서 촬영한 사진의 결과물입니다


하이앵글 사진으로  사다리 위에 올라가서 촬영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카메라에 모노포드를 꽂고  스위블 액정과 틸트 액정을 이용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이앵글은 언제나 결과물이 좋습니다. 




흔한 풍경이죠. 한 장의 때깔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 조명 및 조수들의 도움이 필요로 합니다. 



이 사진은 좀 난위도가 있습니다. 길바닥에 누은 커플 뒤로 하얀 빛이 반짝입니다. 이는 햇빛이 아닌 인공광입니다. 뒤에 있던 조수인 동생이 쌀을 뿌리면 그 쌀이 떨어질 때 뒤에 세워 놓은 플래시를 발광해서 하얀 보케를 만들어 냈습니다. 아이디어 좋네요. 이런 좋은 아이디어가 많은 사진가가 인기 높고 돈 많이 버는 사진가입니다. 



사진가들의 흔한 자세입니다. 로우 앵글로 수면 위에 반사된 반영 샷을 찍기 위해 땅바닥에 몸을 뉘었습니다. 요즘은 스위블 액정이 있는 DSLR도 많아서 이렇게 극단적으로 누울 필요가 없긴 하지만 중고급기 DSLR은 여전히 붙박이 액정이 대부분이라서 이렇게 험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최신 DSLR은 라이브뷰도 초점도 잘 맞고 촬영 편의성도 좋아져서 이런 자세는 점점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진도 아이디어가 아주 좋은 사진이네요




바로 위 사진은 포토샵으로 후보정을 많이 했네요. 눈이 오는 듯한 모습입니다. 사진가들은 포토샵 스킬도 기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원본보다 더 아름다운 하이퍼 리얼 사진이 됩니다.



위 사진도 포토샵의 힘을 빌렸네요. 사진은 세상이라는 원본을 복제하는 복제 기술의 총아입니다. 그러나 같은 사진이지만 다큐나 보도, 풍경 사진 같이 현실을 그대로 복제해야 하는 정언명령이 있는 사진 장르와 달리 이런 현실보다 더 아름다운 사진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 웨딩 사진이나 데이트 사진, 가족 사진은 하이퍼 리얼 사진입니다. 따라서 연출과 포토샵을 허용하고 그 연출과 포토샵을 얼마나 잘하느냐가 인기 사진가의 비결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