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스포츠 매니아를 넘어서 일상을 기록할 때도 액션캠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액션캠 시장은 해마다 점점 커지는 느낌이네요. 여러 카메라 제조사들이 액션캠 시장에 도전하고 있지만 이 액션캠 시장의 부동의 1위는 고프로(GoPro)입니다. 이 고프로가 새로운 제품인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을 선보였습니다.
4K 60fps를 지원하는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6
고프로의 새로운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은 4K 60fps 를 지원하는 액션캠입니다. 또한, 2.7K 120fps와 풀HD 1080p 240fps를 지원합니다. 풀HD로 슬로우모션 촬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고프로 히어로6로 촬영한 샘플 영상입니다. 정말 엄청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화질이 좋네요. 동영상 녹화 방식은 H.265/HEVC와 H.264/AVC로 기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1200만화소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에서 보니 고프로로 사진 찍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카메라 대용으로 이용하는 여행객도 많습니다. 이번 고프로 히어로6에는 새로운 GP1 칩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GP1 칩 덕분에 고프로5보다 2배의 성능을 해는 고프로6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고프로6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GP1 칩은 파나소닉과 후지쯔에서 퇴사한 직원들이 만든 '소시오넥스트(Socionext)와 함께 만든 칩입니다. 파나소닉 카메라들은 동영상 기능이 무척 뛰어난 카메라들이 많은데 이 기술력이 들어간 칩인 듯 하네요. 이 GP1칩 덕분에 손떨림 방지 기능인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더 좋아졌고 왜곡 보정과 저조도 이미지 향상과 HDR이 전작에 비해서 좀 더 개선되었습니다.
음성 명령은 고프로 히어로5보다 좀 더 많은 음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 음성 명령 기능은 액션 캠에서는 아주 중요한 기능이죠. 방수도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방수 하우징을 사용해야 해서 돈이 또 들어갔는데 이 고프로 히어로6는 하우징 없이 10미터 까지 방수가 됩니다. 카약이나 물놀이 서핑 같이 깊게 잠수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 무료 탑재되었네요.
기존 고프로 마운트와 호환이 되며 고프로가 만든 드론 Karma와 호환이 됩니다. 이 고프로 히어로6에는 퀵스토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히어로6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한 후 퀵스토리 앱으로 동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동영상, 사진 공유가 대세가 된 요즘에 꼭 필요한 기능을 넣었네요
그런데 촬영 영상이 4K면 촬영 영상 파일이 꽤 큽니다. 이걸 무선으로 바로 바로 전송할 수 있을까요? 고프로는 이 퀵스토리 기능을 위해서 기존보다 3배나 빠른 5GHz Wi-Fi 칩을 탑재했습니다. 액정은 터치가 가능하며 이전에 없던 기능인 디지털 줌인 줌아웃이 가능합니다. 고프로가 줌 기능이 들어가네요. 이 기능은 헬멧이나 자전거에 마운트 할 때 보다는 일상을 기록할 때 필요한 기능인데 이게 들어갔네요.
가격은 약 60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