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편리한 스마트폰 충전 방식은 무선 충전이지만 충전 효율이 아주 높지 않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도 많아서 여전히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유선 케이블을 통해서 충전을 주로 합니다. 그러나 유선 충전 케이블은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케이블을 넣고 빼는 것이 편하지 않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은 위 아래 구분이 없는 micro USB 타입C이 나와서 그나마 좀 편리해지긴 했지만 양손을 이용해서 꽂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운전 중에 충전 케이블을 꽂을 때는 사고 위험도 높습니다. 특히 5핀인 micro USB는 위 아래 구분이 있어서 더더욱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이는 제품들이 자석 케이블입니다.
자석 케이블 레드빈 마그네틱듀오 5핀 세트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 듀오 5핀 케이블입니다. 요즘 자석을 이용한 충전 케이블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석케이블 중에는 충전만 되고 데이터 전송이 되지 않는 제품도 꽤 있는데 반해 이 제품은 충전과 사진 및 동영상 전송이 가능한 자석케이블입니다.
안을 열어보니 1.2m 자석 케이블과 5핀 커넥터가 있습니다. 5핀 커넥터는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대부분의 IT 가젯과 구형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micro USB 단자인데 보통 5핀 커넥터라고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이 아닌 피처폰에서는 통합 20핀이라고 불리고 과거 애플 제품에서 쓰던 기다란 충전 커넥터는 30핀, 최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사용하는 상하 구분이 없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8핀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폰은 5핀, 아이폰은 8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저 커넥터만 바꾸면 아이폰 충전 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과 커넥터가 분리된 제품입니다.
1.2m의 넉넉한 케이블 길이
대부분의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은 1m 정도입니다. 이 1m도 짧은 건 아니지만 좀 더 길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합니다. 그래야 좀 더 다양한 곳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꼬임 방지 안티 와인딩 나일론 케이블을 사용한 레드빈 마그네틱 듀오
레드빈 마그네틱 듀오 케이블 양쪽에는 마그네틱 듀오라는 제품명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한 쪽은 USB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야무지게 각이 져 있습니다.
스마트폰 등과 연결하는 쪽은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었습니다.
충전 케이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줄꼬임이 없는 안티 와인딩 기능입니다.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듀오'는 나일론 재질로 이중으로 짜놓은 꽈배기형식의 케이블로 줄꼬임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나일론 재질의 이어폰과 충전 케이블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나이론을 사용하면 줄꼬임과 함께 케이블에 먼지가 덜 묻고 내구성도 늘어나서 최근에는 이 나일론 재질의 케이블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나일론 재질의 충전 케이블과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레드빈 마그네틱듀오' 충전/데이터 케이블은 다른 제품들보다 더 부드럽고 살짝 더 두껍습니다. 또한, 케이블 촉감이 좀 더 부드럽습니다.
케이블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촉감도 부드럽고 유연하게 잘 구부러집니다. 제가 느낀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듀오'의 최고의 장점은 이 케이블 선에 있습니다. 두껍고 촉감이 부드럽고 유연성도 좋습니다. 좋은 재료를 많이 넣은 음식 같네요
한 손으로도 충전 및 데이터 연결이 가능한 마그네틱(자석형) 케이블
마그네틱(자석)을 이용한 충전 케이블은 한 손으로 충전이 가능이 가능합니다. 커넥터를 스마트폰 등에 부착하고 케이블이 달린 선을 근처에 갖다 대면 자석의 힘으로 착 ~~~ 소리를 내면서 연결이 됩니다.
양쪽에 자석이 있어서 근처에 갖다 대면 자력으로 쉽게 연결이 됩니다. 이 PC나 노트북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특히 불을 꺼 놓고 작업을 하는 분들 중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위 아래 구분이 있는 micro USB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자동차 운전 중에 충전을 수시로 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운전시에 스마트폰 거치대에 놓인 스마트폰 근처에 케이블을 갖다 되면 알아서 붙습니다. 차량용 충전 케이블로 더 안성맞춤입니다. 단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듀오 5핀 세트'는 위 2개 아래 3개의 핀이 있습니다.
5핀 커넥터를 스마트폰에 부착하고 케이블을 5핀 커넥터 핀 방향을 맞추며 근접하면 단박에 촥하고 붙습니다. 그러나 방향이 틀려도 5핀 커넥터 끝 부분으로 알아서 부착이 되고 살짝 케이블을 돌려주면 착~~하고 연결이 됩니다. 따라서 방향을 보고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타입C은 9월 말 또는 10월 초에 출시 예정입니다.
자력의 세기는 스마트폰을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불편한 점이라면 5핀 커넥터를 스마트폰 등에서 분리할 때 손톱으로 뜯어야 하는데 이게 처음에는 불편합니다 그러나 5핀 커넥터를 자세히 보면 한쪽에 힘을 줘서 뺄 수 있게 살짝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손톱 또는 카드를 이용해서 지렛대 올리듯 쭉 밀면 잘 분리가 됩니다. 얇은 포인트 카드를 더 추천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선을 쉽게 찾을 수 있는 LED 표시등
스마트폰 충전을 할 때 어두운 곳에서 충전을 하면 케이블 끝 부분을 찾기 어렵습니다.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 듀오'는 케이블 끝 부분에 LED 램프가 있어서 충전 케이블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LED램프는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의 단선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충전이 안될 경우 5핀 커넥터가 고장인지 케이블이 고장인지 모를 때 LED램프가 들어오는 것을 통해서 케이블 고장 유무를 눈으로 알 수 있습니다. 물론 LED램프가 들어오면 케이블 고장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스마트폰 뿐 아니라 외장 배터리와 다양한 휴대용 IT제품을 충전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A 고속충전케이블 기능이 들어간 레드빈 마그네틱듀오
레드빈 마그네틱듀오 자석케이블은 2.4A 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요즘 고속충전 기능이 들어간 스마트폰이 많습니다. 덕분에 외장 배터리 대신에 전원 콘센트가 있는 곳에서 10분만 충전해도 20% 이상 충전이 되어서 무척 편합니다. 퀄컴 퀵차지2.0과 3.0 기능이 들어간 고속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과 어댑터가 있으면 마그네틱듀오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면 1시간에 대략 7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레드빈 자석케이블 마그네틱듀오
시중에서 파는 자석케이블 중에는 충전만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이 불가능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는 차량과 같은 곳에서는 유용하지만 저 같이 주로 PC나 노트북을 이용해서 충전을 하는 분들에게는 반쪽짜리 제품입니다.'레드빈 마그네틱듀오 5핀 세트'는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저에게는 딱 좋은 제품이네요.
가격 및 자세한 내용은 레드빈 홈페이지 https://redbean.life/shop/?idx=68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레드빈 홈페이지 : https://redbean.life/
<레드빈으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