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러시아에 등장한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살 수 있는 자판기

by 썬도그 2017. 6. 15.
반응형

SNS를 즐겨하는 분들이나 중독된 분들에게 SNS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 중 하나가 좋아요가 몇 개인지 수시로 살펴봅니다. 저도 무던하려고 해도 좋아요가 많은 페이스북 글이나 인스타그램 좋아요 숫자에 민감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는 인기의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걸 과신하면 안되곘죠. 자동화된 툴로 좋아요 무조건 누르면서 다니는 프로 좋아요 꾼이 있으니까요

이런 좋아요 맹신주의 또는 추종주의가 만연하다 보니 좋아요를 살 수 있는 자판기가 러시아에서 등장했습니다. 


러시아의 언론인인 Vasily Sonkin씨가 발견한 좋아요를 구매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인스타그램과 함께 러시아에서 인기있는 SNS인 VK 로고가 크게 떠 있습니다. 

이 자판기는 러시아 모스크바 시내에 있는 Okhotny Ryad 쇼핑센터에 있습니다. 50루불(약 1천원)을 내면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1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100명의 사람이 누르는 것은 아닌 자동화된 봇이 누르는 가짜 좋아요!입니다. 그러나 그게 사람이 누른 건지 봇 계정이 누른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좋아요 숫자만 보니까요. 


이 트윗에 보면 850달러만 내면 15만 팔로워를 구입해서 게시물 마다 1500개의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좋아요를 구매할 수 있는 자판기는 사진을 찍거나 인스타그램 사진을 인쇄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Vasily Sonkin씨에 따르면 이 좋아요 자판기는 러시아 모스크바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조만간 생길 수 있겠네요. 


출처 : https://motherboard.vice.com/en_us/article/russian-vending-machine-fake-instagram-lik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