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롭 바디라고 해서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보다 작은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보급형 DSL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롭 바디만 계속 사용하다 보니 풀프레임이나 크롭 바디 DSLR이나 그게 그거겠지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작년에 캐논의 보급형 풀프레임 DSLR인 캐논 EOS 6D를 사용하고서 알았습니다.
"이래서 풀프레임 풀프레임 하는구나"
확실히 다릅니다. 화질이 확실히 다르고 표현력도 풀프레임이 확실히 좋습니다.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EOS 6D>
캐논 EOS 6D는 풀프레임 DSLR이지만 100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은 카메라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싼 이유는 출시된지 오래된 카메라라서 싼 것도 있습니다. 2012년 12월에 출시되었으니 대략 5년이 지났네요. 후속 기종인 EOS 6D Mark2가 나온다는 루머는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루머가 루머가 아닌 2017년 7월 캐논 EOS 6D Mark2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EOS 6D Mark 2>
NokishitaCamera에 그 스펙이 자세히 소개되었습니다.
크기는 W144.0mm x H 111.8mm x D 75.5mm입니다. 이는 전작인 6D보다 깊이가 4.5mm 정도 깊어졌습니다. 앞뒤로 좀 더 길어졌는데 이건 그립감을 강하하는 것도 있지만 이 제품은 놀랍게도 스위블 액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앞뒤 길이가 더 길어졌습니다.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EOS 6D>
풀프레임 DSLR은 자존심 때문인지 이상하게 스위블 액정 디스플레이를 넣지 않습니다. 이 스위블 액정이 얼마나 편리한지는 사용해 보시면 잘 압니다. 그런데 캐논 1DX 시리즈나 야외용 풀프레임인 5D 시리즈 모두 액정이 고정된 제품만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좀 더 캐주얼한 6D 시리즈에 드디어 풀프레임 DSLR 최초로 스위블 액정이 들어가네요.
캐논 EOS 6D Mark2 예상 스펙
풀프레임 이미지센서,
45 AF 측거 포인트(올크로스 타입)
4K 동영상 촬영
DIGIC7 화상처리엔진
6D보다 1.5스톱 좋아진 ISO
-5EV의 저조도 자동초점 (중앙 1개의 측거 포인트)
Wi-Fi, GPS, NFC, 블투투스 내장
듀얼 픽셀 CMOS AF 기술 탑재
스위블 터치 액정
동영상 촬영시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
100% 시야율의 뷰파인더
듀얼 SD 카드 슬롯
가격은 당연히 EOS 6D보다 비싸게 나오겠지만 그렇게 비싸게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크기는 살짝 더 커졌지만 무게는 좀 더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시는 7월에 출시되고 판매는 8월부터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