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루 하루가 스트레스입니다. 변화에 따른 스트레스죠. 스트레스가 많을수록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법 또는 제거하는 법을 하나 정도 알고 있으면 좋죠. 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는 술과 담배를 핍니다. 수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분도 계시죠.
이런 스트레스를 제거하거나 줄이고 다스리기 위한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QuietKit(콰이어트킷)입니다. 이 사이트는 명상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명상 사이트 http://quietkit.com/
QuietKit에 들어가면 2분에서 10분까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 시간은 명상을 하는 시간으로 초보 분들은 2분으로 시작해서 다음 주에는 4분, 그 다음 주에는 6분 식으로 서서히 끌어 올리면 됩니다.
2분을 선택하면 빗소리 같은 화이트노이즈가 나오고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하라는 영어 메시지가 나옵니다.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사용법을 소개하자면
1.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에서 척추를 곧게 펴고 앉아서
2. 헤드폰을 쓰고 사용하세요. 헤드폰이 없으면 안 써도 되지만 명상에 집중하려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명상 시간을 선택
4. 플레이 버튼을 누른 후에 눈을 감고
5. 숨을 들이 쉬고 내 뿜는 것에 집중을 하면 됩니다.
초보자들은 처음에 호흡에 집중하려고 해도 잡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꾸준하게 호흡에 집중하면 점점 집중력이 좋아질 것입니다. 명상은 짧은 시간을 매일 하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학교나 회사에서는 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어나서 바로 하거나 잠들기 전 또는 식사 하기 전 또는 후에 시간을 정해서 꾸준하게 하면 좋습니다.
또한, 시간은 2분으로 시작해서 매주 2분씩 늘려서 10분까지 늘리면 좋습니다. 추천하는 명상 시간은 하루에 2번 하는 것으로 일이 끝난 후나 학교에서 돌아와서 1번, 자기 전에 1번 총 2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명상의 효용은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상 자체가 어렵고 문턱도 높고 관련 서비스도 유료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만든 John Turner씨는 명상 초보자를 위한 웹 서비스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이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명상! 쉽지 않고 바로 와닿지 않지만 꾸준하게 하면 뭔가 마음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