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사진작가가 리뷰한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카메라

by 썬도그 2016. 9. 19.
반응형

사진가 오스틴은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를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프리카 르완다에서 풍경 사진을 촬영한 후 이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광학 2배 줌 테스트

아이폰7플러스는 28mm 광각 렌즈와 56mm 망원렌즈가 있습니다. V10, V20처럼 카메라가 2개가 달려 있습니다. 다른 점은 아이폰7플러스는 56mm가 광학 2배 줌 렌즈입니다. 또한, 둘다 1200만화소 카메라입니다. 사진작가 오스틴은 광학 2배 줌을 사용해서 고릴라를 촬영했습니다. 


확실히 광학 2배 줌이 좋긴 좋네요. 바로 위 사진은 광학 2배줌으로 고릴라 머리를 초접사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털 한올 한올 선명하게 보이네요. 오스틴에 따르면 2개의 렌즈의 전환은 빠르며 사진, 영상 모두 전환 속도는 동일합니다. 광학 2배 줌은 세부 묘사까지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동영상에서는 슬로우 모션이나 타임랩스, 모션 파노라마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디지털 줌은 화질 차이가 보여서 사용을 권하지 않네요



후보정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웃포커싱도 어느 정도 되고 사진 정말 좋네요. 



저조도에서 촬영

아이폰7은 저조도(어두운) 곳에서 사진 품질이 좋지 못한 아이폰 사진의 문제점을 해결한 듯합니다. 먼저 아이폰6의 F2.2 조리개가 아닌 F1.8렌즈가 들어갔습니다. 이는 LG G4, V20과 동일한 수치이고 갤럭시노트7의 F1.7보다는 높습니다. 

위 사진은 일출 전의 새벽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HDR OFF>


<HDR ON>

HDR모드로 전환을 하면 다이나믹 레인지도 늘어납니다. 위 사진을 보면 HDR을 켜면 하늘의 구름이 보이네요. 그런제 제가 보기엔 HDR 모드가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네요. 아무튼 노출 편차가 심한 사진은 HDR모드가 좋겠네요.



광색역 디스플레이

직접 보지 않으면 느낄 수 없지만 아이폰7 시리즈는 광색역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촬영한 사진을 보다 자연스럽고 풍부한 계조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7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야 제대로 느낄 수 있겠네요.  여기에 광색역 캡처 기능도 들어가 있어서 아이폰7으로 촬영한 시진에서  더 많은 컬러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타임랩스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제품에서는 일출과 일몰의 타임랩스를 촬영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S10으로 사진 검색 기능이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 정보나 나무, 산 같은 키워드를 넣으면 나무 사진과 산 사진만 보여줍니다. 

잠금화면에서 카메라를 실행하려면 오른쪽에 있어서 불편 했는데 iOS10에서는 잠금 화면이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카메라 앱이 실행할 수 있어서 왼손, 오른손 어느 손으로도 빠르게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또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바로 디자인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아이폰7 블랙은 DSLR카메라처럼 빛을 반사하지 않기 때문에 야생 동물 촬영할 때 편리합니다. 

타임랩스 영상은 http://austinmann.com/trek/iphone-7-camera-review-rwand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