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쉬운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 본문

IT/가젯/IT월드

쉬운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

썬도그 2016. 9. 16. 20:39

점점 기울기가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서 정보를 얻던 분들이 유튜브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기 시작합니다. 동영상은 정보량이 텍스트보다 더 많습니다. 특히, 시각 정보는 사진의 몇 배나 됩니다. 대신 용량이 커서 사진 보다 활성화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2년 전부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쉽게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하면서 동영상의 파괴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블로그도 운영하지만 동시에  유튜브에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올릴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특히, 라이트룸이나 컴퓨터 설정이나 카메라 촬영 법 등의 유용한 팁이나 여행 동영상을 좀 더 세밀하게 편집해서 올려 볼까?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편집 후보정 프로그램인 어도비 라이트룸을 유튜브에 올리려면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사진 캡처 프로그램이야 무료도 많고 다양하지만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들은 거의 다 유료입니다. 무료인 제품은 마빡에 워터마크 뙇 박아서 보기 흉하죠.  또 유료 제품은 비싼 제품도 많고 사용법이 어려운 것도 많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하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입니다. 


쉬운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

Movavi(모바비)는 러시아의 동영상 편집, 캡처 같은 동영상 편집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일전에  30분만에 동영상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 Movavi Video Editor 라는 글을 통해서 이 회사의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이 글은 꽤 반응이 좋았습니다. 기능은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못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면서 쉬운 사용법 때문에 인기가 많았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 Movavi가 추구하는 것이 바로 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인 Movavi Screen Capture Studio7입니다. 

https://www.movavi.com/kr/screen-capture/ 다운받기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7일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도 프로그램도 모두 한글을 지원합니다.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 메뉴 설명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주 단출한 화면이 나옵니다. 중간에 있는 스크린 캡처, 오디오 기록, 비디오 편집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동영상 캡처를 하려면 스크린 캡처를 누르면 됩니다. 비디오 편집이 있는 이유는 이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트디오7'은 동영상 캡처를 한 후에 비디오 편집을 통해서 동영상 캡처 영상을 자르고 합치고 자막을 넣고 필터 효과를 넣은 후 다양한 기기와 해상도와 형식에 맞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를 실행하면 인터페이스는 간단합니다. 가운데 캡쳐 영역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고 오디오 녹화 여부와 마이크 사용 여부 그리고 커서 사용과 커서 하이라이트 영역을 표시하는 메뉴가 있고 가장 오른 쪽에 REC 녹화 버튼이 있습니다. 

동영상 캡처할 영역은 드래그앤 드롭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해상도를 골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영역 이동은 가운데에 있는 4방향 화살표를 움직여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말림 버튼을 눌러서 해상도를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화면을 캡처할 경우는 전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전체 화면 캡쳐는 상단 DISPLAY1을 누르면 됩니다. 



상단 캡처라는 메뉴를 누르면 단축키가 나옵니다. 동영상 캡처 시작과 정지 모두 F10입니다. 스크린 샷은 F8입니다. 



효과는 커서 표시와 마우스 클릭 소리 사용, 클릭, 커서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C나 노트북 오디오 사운드를 녹음을 합니다. 마이크 소리도 녹화에 넣고 싶으면 마이크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커서는 동영상 강좌를 할 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또한, 클릭을 하면 그 소리도 녹음해야 강의 내용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커서 하이라이트와 클릭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키보드를 입력하면 그 내용이 화면 하단에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캡처 후 저장하는 방법

동영상 캡처할 영역을 선택한 후에 REC를 누르거나 F10을 누르면 동영상 녹화(캡처)가 시작됩니다. 
이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7이 좋은 점은 모든 것이 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고 사용하기 쉽다는 데 있습니다. 
녹화를 하면 상단과 하단에 캡처 파일의 크기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디스크 잔여 공간도 보여줘서 편리합니다. 




동영상 캡처한 파일은 유튜브나 다양한 사이트에 올릴 파일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캡처가 끝나면 가운데 하단에 말림 버튼을 눌러서 출력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력 파일은 꽤 많이 지원하네요. GIF부터 MOV, WMV,FLV, MP3,MP4 등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출력과 입력 형식은 

https://www.movavi.com/kr/screen-capture/#format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장치에 맞게 출력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캡처한 영상을 이동하면서 볼 수 있게 스마트폰이나 동영상 재생 기능이 있는 휴대용 재생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게 편리하게 변환을 해줍니다. 이 기능은 무척 좋은 기능이네요.  



출력할(저장할) 파일을 선택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레터박스를 줄이거나 없애거나 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저장을 누르면 빠르게 인코딩이 됩니다. 인코딩 속도가 무척 빠른 것이 인상적이네요. 간편하고 빠른 것이 콘셉인가 봅니다. 




동영상 캡처한 파일을 바로 저장할 수 있지만 자막을 입히고 편집을 원하면 오른쪽 하단 편집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 에디터가 실행됩니다.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 에디트 비디오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기능과 거의 동일하기에  30분만에 동영상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 Movavi Video Editor  글을 참고하세요. 


동영상을 자르고 합치고 화면 전환 기능과 자막을 넣고 필터를 넣어서 다양한 효과를 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 7(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을 이용해서 편집하는 과정을 동영상 캡처를 해봤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커서에 하이라이트 효과가 있고 클릭할 때 마다 소리가 녹음됩니다. 또한, 키보드 입력하는 내용이 영상 한단에 나옵니다. 따라서 이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7은 동영상 강좌를 만드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단, 줌인 줌아웃 기능은 없습니다. 체험판이라서 강제로 워터마크가 삽입되고 녹화도 최대 2분 밖에 안 됩니다. 

정품을 사면 사용 제한이 없습니다. 

가격은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7과 비디오 에디터 포함 79.95달러입니다. 2016년 9월 18일까지 40% 할인 행사로 49.95달러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www.movavi.com/kr/screen-capture/   바로가기 


<모바비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서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