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니콘의 새로운 엔트리 DSLR D3400. 전원을 꺼도 스마트폰으로 사진 전송

by 썬도그 2016. 8. 18.
반응형

니콘은 캐논과 다르게 DSLR 보급기 라인이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회전 액정을 가진 D5XXXX라인으로 캐논의 XXXD라인과 경쟁 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니콘은 이보다 더 싼 보급기인 D3XXX라인도 있습니다. 이 D3XXX의 특징은 가격이 가장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 니콘 D3XXX 시리즈의 전신인 D40으로 DSLR에 입문했습니다. 이 니콘 D3XXX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니콘 엔트리 DSLR  D3400 출시 예정


외모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침동식 번들줌렌즈인 AF-P DX 18~55mm가 달려 있네요. 크롭 바디인 DX포멧 이미지센서인 APS-C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고 화소는 2,420만 화소입니다. 

화상처리 엔진은 EXPEED4를 사용해서 고감도 촬영의 화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여기에 자동 화이트밸런스 기능도 향상 시켜서 색 재현성과 사진 고속 처리 및 저전력도 갖췄습니다. ISO는 100~25600까지 지원합니다. 동영상은 풀HD까지 지원합니다.

연사는 1초에 5장이고 측거점은 11개 포인트입니다. 측거점은 많이 아쉽네요. 측거점 많다고 크게 좋아지지 않지만 이게 또 찍는 맛이 다르거든요. 엔트리 제품이다 보니 초보분들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가이드 모드와 씬 모드도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 셔터 속도는 1/4000초입니다. 파인더 시야율은 95%입니다. 

외형은 거의 변하지 않았네요. 저가 엔트리 모델답게 액정은 붙박이입니다. 이전 제품과 달라진 점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냅브릿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특이하게도 카메라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꺼내 볼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저전력 기술을 이용한 듯하네요




전체적인 변화는 없습니다. 그냥 평이하네요. 카메라 시장도 고도화 되어서 그런지 요즘은 획기적인 기능들이 안 나오네요. 그럼에도 극복해야 할 단점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5축 손떨림을 넘어서 짐벌 수준의 손떨림 방지 기술이라든지 노출도 흰눈을 찍으면 노출을 올리고 촬영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예전 같은 진화는 안 보이네요. 크기는 124 X 98 X 75.5mm이고 중량은 395g입니다. 가격은 650달러로 번들렌즈 포함 70만원대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