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메라 제조사들이 기술적 진화 속도가 점점 둔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더 이상 진화할 기술이 없어서 고도화가 끝났다는 소리같이 들립니다. 그러나 카메라 제조사들이 좀 더 해결해야 할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손떨림 방지 기능입니다. 지금은 5축이다 6축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긴 하지만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그러니 스태디캠을 지나서 짐벌 같은 제품이 인기가 많죠. 특히, 이 손떨림 방지 기능은 사진에서는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동영상 촬영할 때 아주 중요한 기능이죠.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넘어 동영상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DSLR이나 미러리스나 만족말만한 손떨림 보정 기능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물론, 2~3년 전보다 훨씬 손떨림이 줄어 들었지만 짐벌 수준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걸 아주 쉽게 해결하는 제품이 나와서 화제입니다.


 microSD 카드에 손떨림 방지 기능을 넣은 버츄얼 짐벌

Maker Faire Tokyo 2016은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이는 DIY축제입니다. 이 축제에 놀라운 제품이 선보였습니다. microSD카드에 손떨림 방지 기능을 넣은 버츄얼 짐벌이라는 제품입니다.




손떨림방지 기술은 하드웨어 기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이 있습니다. 카메라 제조회사들은 하드웨어 기술를 카메라에 탑재해서 내놓죠. 그런데 작년에 STEAD XP라는 신기한 제품이 등장합니다. 이 제품은 DSLR 핫슈에 꽂아서 사용합니다. 이 STEAD XP는 하드웨어 기술이 아닌 소프트웨어 기술입니다.

유튜브에 보면 손떨림 제거 보정이 있습니다. 그것과 비슷합니다. STEAD XP는 후보정이 아닌 저 장치에 손떨림 정보를 다 저장합니다. 즉, 카메라의 움직이는 정보를 STEAD XP에 다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소프트웨어로 후보정을 할 때 활용해서 짐벌처럼 흔들림 없는 영상을 만듭니다. 

STEAD XP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버츄얼 짐벌'이라는 제품이 이 STEAD XP에 영감 또는 영향을 받은 기술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거추장스럽게 핫슈에 STEAD XP 같은 장비를 꽂는 것이 아닌 microSD에 그 기능을 넣은 것이 다릅니다.

대단히 놀라운 제품입니다

'즐거운 취미 이과'라는 블로그도 운영하는 분인데 개인이 이런 제품을 만든다는 자체가 아주 놀랍네요. 역시 일본이 기술 강국인 이유가 있습니다. 

출처 : http://mos-fet.cocolog-nifty.com/blog/2015/12/post-b82d.html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