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마트한 시대에 줄자는 아직도 큰 변화가 없습니다. 대부분은 아날로그 줄자를 쓰죠. 그런데 줄자를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똑똑한 줄자가 나왔네요.


미국의 마이크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올라온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줄자인 Bagel은 다양한 측정법으로 측정을 하고 그 측정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도 가능합니다.


측정법은 3가지를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측정법인 줄을 꺼내서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베이글 줄은 쇠보다 강하고 질기면서도 쉽게 구불어지는 다이니마 재질로 만드어졌습니다. 직선은 물론, 곡선 및 둘레 측정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길이는 3m입니다. 



3m이상이 되는 길이는 휠 모드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곡면 측정 및 3m보다 더 긴 거리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리모트 모드도 있습니다. 레이저 포인터가 측정할 곳의 거리를 빠르게 알아냅니다. 손이 닿지 않는 벽이나 천장 같은 수직 거리 측정할 때 좋습니다.




측정한 데이터는 블루투스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저장이 됩니다. 또한, 음성 메모도 가능한데 이 음성 메모도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음성메모는  자동으로 문자로 변환해서 저장됩니다. 

베이글 자체에도 내장 메모리가 있는데 100개까지의 기록을 저장할 수 ㅣ있습니다. 


정확도는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측정된 데이터는 디스플레이로 보여줍니다.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 USB로 충전이 가능하며 한 번 충전으로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은 많이 아쉽네요. 한 번 충전헤서 3일 정도 써야 공사장 같은 곳에서 쓸 수 있을텐데요.  천상 외장형 배터리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충전해야겠네요.


무게는 118g이고 저장 메모리는 32MB입니다. 0.96 OLED디스플레이와 블루투스 4.0을 지원합니다. 7월에 테스트용 소량 생산을 하고 2016년 8월 양산을 합니다.

이 베이글은 한국 분들이 만든 제품입니다. 더 기대가 많이 되네요. 


출처 : http://www.bagel-labs.com/kickstarter_korean/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07.19 0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많이 사용될수도 있겠는데요
    아이디어가 창의적인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