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첫 DSLR로 좋은 캐논 EOS 750D 특징 4가지

by 썬도그 2016. 7. 13.
반응형

DSLR, 미러리스, 컴팩트 카메라,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해보니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다 있습니다. 
DSLR은 사진 찍는 맛이 좋고 다양한 렌즈가 있어서 표현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반면 크기가 커서 휴대성은 떨어지죠
미러리스는 작고 가벼우면서도 화질도 DSLR처럼 좋지만 다양한 렌즈가 없는 것과 사진 찍는 맛은 떨어집니다.
컴팩트 카메라는 스마트폰이라는 대체재가 있으니 시장도 축소되고 있고 비추천입니다
1인치 이미지센서를 쓰는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는 화질도 그런대로 좋고 광학 줌과 다양한 편의 기능과 휴대성이 좋아서 일상 기록 사진 촬영하기에 좋습니다. 


캐논 보급기 DSLR EOS 750D

캐논 DSLR 750D는 캐논의 보급기 DSLR입니다. 보급기의 장점은 크기가 작다는 것과 회전 액정 같은 편의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싼 것이 큰 매력입니다. EOS 750D는 2015년에 출시한 제품이고 후속 기종인 EOS 760D가 나와서 가격이 더 떨어졌습니다. 따라서 가성비가 더 올라갔습니다.

따라서 DSLR을 입문하는 분들이 노려볼 만한 제품입니다. 단, 난 사진이라는 취미를 넘어 궁서체(진지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나 사진 취미를 오랜 간직할 열정적인 분이라면 보급기를 건너 뛰고 저가 풀프레임 DSLR로 입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캐논 EOS 750D 스펙 

이미지센서 :  APS-C 사이즈
유효 화소수 : 2,420만 화소 
셔터스피드  : 1/4000까지 지원
ISO : 12800(확장시)
연사 : 1초에 5장 
AF : 하이브리드 AF III
초점영역 : 19개
디스플레이 : 3인치 104만 도트 터치 스크린 
크기 : 131.9 X 100.7 X 77.8mm 
무게 : 510g(바디만)


전체적인 외모는 자세히 설명 드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캐논 스타일 제품입니다. DSLR 디자인은 이제 고착화 되었네요




EOS 750D의 특징 4가지 


회전 터치 액정 

요즘 카메라는 대부분이 터치 액정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터치 액정이 장점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몇몇 최신 카메라에 원가 절감 때문인지 터치 액정 기능을 뺀 제품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터치 액정인지 아닌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터치 액정은 필수 기능은 아니지만 이 기능이 있으면 메뉴 설정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한 사진을 확대 축소 다른 사진 보기 등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캐논은 터치 액정을 카메라 제조사 중에 아주 빠르게 접목해서 터치 응답 속도가 무척 빨라서 스마트폰 액정 같은 느낌입니다.


회전 액정은 보급기 DSLR의 필수 기능이죠.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 다양한 앵글을 보다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원격 촬영과 공유가 가능한 Wi-Fi / NFC 

최신 캐논 미러리스와 DSLR은 Wi-Fi 기능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NFC기능도 있어서 스마트폰을 카메라에 갖다 되면 자동으로 카메라와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캐논 카메라 앱을 통해서 EOS 750D로 촬영한 사진을 공유 받아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미러링해서 셔터속도,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는 원격 촬영도 가능합니다. 




보다 빨라진 하이브리드 CMOS AF III 

DSLR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물리적 거리의 차이를 이용해서 초점을 맞추는 위상차 AF에 있습니다. 위상차 AF는 빠른 AF가 장점이지만 초점의 정확성이 떨어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럼에도 위상차 AF는 그 뛰어난 속도 때문에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위상차 AF는 라이브 뷰 모드에서는 반사경을 위로 올려 놓고 촬영을 하기 때문에 위상차 센서를 사용할 수 없어서 위상차 AF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컴팩트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콘트라스트 AF를 사용합니다. 

캐논 EOS 750D는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의 장점만을 취한 '하이브리드 CMOS AF III'를 사용합니다.  이전 제품보다 무려 4.8배의 고속 AF를 실현했습니다. 빠르게 이동하는 피사체를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할 때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강한 ISO 12800 

캐논은 전통적으로 저조도에서 강한 카메라를 잘 만듭니다. 어두운 곳에서 촬영하면 발생하는 노이즈 제거 기술이 뛰어납니다. 캐논 EOS 750D는 ISO 12800까지 지원합니다. 블로그나 일상 기록용 사진이라면 ISO 12800에 놓고 촬영해도 노이즈가 거슬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주부터 약 8주 간 캐논 EOS 750D 체험을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좋은 점 아쉬운 점을 블로그에 소개해보겠습니다. 캐논 보급기 DSLR은 처음 써 보는데 기대가 많이 되네요. 


캐논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행사제품을 구매하고 9월 7일까지 캐논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을 하면 사은품을 줍니다. 



캐논 DLSR 보급기와 미러리스를 구매하면 배터리 + SD카드나 샤오미 체중계 + 샤오미 미밴드를 드립니다. 혹 EOS-M3나 DSLR로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면 사은품으로 정품 배터리를 선택하세요. 왜냐하면 미러리스는 액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서 백업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DSLR도 동영상 촬영 많이 하면 여분의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캐논 미러리스 보급기인 EOS-M10은 페이스 커버와 렌즈 캡 홀더나 샤오미 체중계 미밴드를 드립니다. 
이래서 카메라 살 때는 여름이나 겨울에 사야 합니다. 카메라 제조사들 특히 캐논은 여름과 겨울에 구매 이벤트를 하거든요. 행사 제품 구매 후 꼭 정품 등록해서 사은품까지 꼭 챙기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머징으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