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다마고치 탄생 20주년 기념작 다마고치 믹스 본문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다마고치 탄생 20주년 기념작 다마고치 믹스

썬도그 2016. 6. 10. 10:52


삐삐라는 무선호출기 전성시대인 90년대 중반 초등학생 사이에서는 삐삐같이 생긴 오락기기인 다마고치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다마고치는 일본 반다이에서 만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기입니다. 삐삐 같이 생긴 다마고치 안에서 달걀을 키워서 병아리를 지나 닭으로 키우는 게임기입니다. 병아리가 밥 달라고 하면 밥을 주면서 키우는 이 단순한 게임기는 육성하는 재미가 솔솔했습니다.

전 전해 듣기만 하고 직접 해보지는 못했네요. 당시 다마고치의 폭발적인 인기로 삼성전자도 크게 웃엇습니다. 
이 다마고치에 들어가는 8비트 마이컴 칩을 삼성전자에서 만들었기 때문이죠. 이제는 스마트폰의 보급 등으로 인해 다마고치를 하는 초등학생이 없습니다.  


그러나 20년이 지난 다마고치가 20주년 기념작으로 다시 부활했습니다. 이름은 다마고치 믹스(Tamagotchi m!x)입니다. 다마고치 믹스는 이전 제품과 다르게 육성을 지나 결혼과 아기 낳기까지 도입하고 있습니다. 



육성을 해서 어른이 되면 다른 다마고치를 만나서 결혼을 합니다. 이후 부모의 특징을 이어 받은 아기가 태어납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육성하는 신개념 육성입니다. 이렇게 아기를 낳고 낳으면 가계도가 생기고 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마고치 믹스에는 적외선 통신 기능이 있어서 다마고치 믹스끼리 또는 케이스인 마다고치 스테이스와 통신해서 다마고치 왕래나 아이템 교환도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꼼꼼하게 나왔네요. 다시 왕년의 인기를 끌 수 있을까요? 그러기엔 스마트폰이 너무 화려합니다. 128 x 128 컬러 액정(1.44인치)를 장착한 제품으로 AAA 배터리 2개로 작동합니다. 크기는 86 x 56 x 29mm입니다.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