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키보드 전체가 마우스 패드인 렌투스의 서프보드

by 썬도그 2016. 6. 1.
반응형

월드IT쇼는 대형 가전업체와 통신업체의 신기술이나 신제품은 거의 볼 게 없었습니다. 오히려 몇몇 중소기업 제품들이 눈길을 끄네요. 그중 하나가 이 제품입니다. 

월드IT쇼에서 본 신박한 제품입니다. 중소기업인 렌투스에서 만든 제품으로 서프보드라고 합니다. 
외모만 보면 별로 신기한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썩 끌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 아주 신기한 제품입니다. 



보면 굴곡이 없는 키보드입니다. 그냥 판대기 위에 자판지 깔아 놓은 것 같습니다. 맞아요. 그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판 위에 자판 용지 깔아 놓았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이 제품은 키보드이자 마우스패드 역할을 합니다. 


키가 눌러지지 않는 종이를 타이핑 하다가 마우스질을 해야 할 경우 그냥 저 서프보드를 쓱쓱 이동하면 커서가 움직입니다. 


연결은 블루투스와 USB 모두 연결이 가능합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키보드 키 배열을 내가 직접 배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서 키보드 배치나 키의 크기를 설정하고 조절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많이 하면 ASDW를 크게 만들거나 방향키를 크게 만듭니다. 키보드 배치 조절은 프로그램에서 직접할 수 있습니다.


배치가 끝나면 프린터로 프린트 한 후 서프보드에 올리면 됩니다. 프린트 할 수 있는 용지는 몇 장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 제품을 언제 사용하냐? 저 같이 키보드 타이핑을 많이 하는 분들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스마트TV 용으로도 좋고 가장 많이 쓰는 곳은 3D 제작하는 분들입니다. 이분들은 키보드도 사용하고 마우스도 동시에 사용하는데 이런 분들에게 아주 유용하다고 하네요. 


뒤에는 USB 포트와 마이크로USB포트도 있습니다. 아주 신기한 제품이네요. 그런데 제품 가격을 10만원 내외로 기억하는데 정확한 가격 정보나 제품 정보를 찾으려고 하닌 찾기 어렵네요. 

중소기업들은 이게 문제에요. 검색을 해도 안 나오니 뭔 소개를 하려고 해도 어렵죠.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 놓고 홍보를 제대로 안 합니다. 블로그 하나 운영하면 홍보도 되고 궁금한 것 물어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는 : http://www.lentus.co.kr/ 입니다. 

동영상 보면 무슨 제품인지 바로 알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