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두드릴 수 있는 모든 것을 키보드로 만드는 TAP

by 썬도그 2016. 5. 17.
반응형

앞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융합하면 엄청난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인간의 생각 속도를 뛰어 넘는 사고를 하는 인공체를 만날 수  있게 되는 시대가 올 수도 있겠습니다. 반면, 사고 처리 속도도 느리지만 데이터를 입력하고 출력하는 속도도 느립니다. 특히 입력 도구는 여전히 키보드가 주류입니다. 그렇다고 키보드 보다 뛰어난 입력 도구가 나오기도 쉽지 않습니다. 뇌파를 이용한 입력을 시도하고 있지만 뇌파가 노이즈도 심하고 좋은 대안 같지도 않습니다. 

느려도 키보드가 가장 정확하고 현재는 가장 빠른 입력 도구입니다. 그런데 키보드는 크기가 커서 항상 입력하기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죠. 그래서 작은 키보드 같은 대안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작아도 너무 작네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블루투스 키보드는 소픝웨어 키보드보다 치기 쉽지만 평평한 곳이 있어야 합니다. 책상이나 심지어 무릎 같은 평평한 곳이 있어야 그 위에 올려 놓고 타자를 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이 바로 TAP입니다. 생긴 것부터 보통 키보드와 다릅니다.  긴 고무 밴드 같이 생겼습니다. 


사용법도 특이합니다. 손가락에 끼고 사용합니다. 



이렇게 끼고 딱딱한 곳에 손을 올려 놓고 키보드 치듯 치면 텍스트가 입력이 됩니다. 



테이블은 물론




머리에 대고 키보드를 칠 수 있습니다. 



잘 때는 허벅지에 대고 두들기면 텍스트가 입력이 됩니다.



기어 VR을 사용할 때도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전거를 타면서 핸들에 대고 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이 TAP은 블루투스 연결로 TapGenius라는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TV, 태블릿과 P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 학습 시스템이 있어서 약 1시간 정도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느 위치에 어느 키가 있는 지의 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한손으로 가능하지만 양손에 장착하면 일반 키보드처럼 타이핑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시각 장애인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제품입니다. TAP은 상용화 제품은 아니고 개발 단계에 있는 베타 버전 제품입니다. 2016년 연말에 출시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