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강아지 사진으로 견종을 자동 판별해주는 What is your dog? 본문

IT/가젯/IT월드

강아지 사진으로 견종을 자동 판별해주는 What is your dog?

썬도그 썬도그 2016. 2. 14. 10:00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다양한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그중하나가 Microsoft Garage 프로젝트입니다. 요상하게도 미국은 차고 문화가 아주 발달했죠. 이 차고에서 애플과 구글이 태어났습니다. 한국은 차고가 없어서 구글과 애플이 태어나지 못하는 것일까요?

이 Garage 프로젝터에서 나온 것 중 하나가 이미지 검색 기술입니다. 그 이미지 검색 기술을 응용한 서비스가 바로 
What is your dog?입니다. 이 서비스는 간단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강아지 사진을 업로드하면 그 강아지가 어느 품종의 견인지 알려줍니다. 


https://www.what-dog.net/ 에 접속해서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도 있네요.



사용법은 2가지입니다.. 상단 빙 검색창에서 한글로 견종을 입력해도 되고 사진으로 업로드해서 판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빙 검색은 이미지 검색이 꽤 좋습니다. 




말티즈 사진을 업로드 했더니 바로 말티즈라고 맞추네요. 이번엔 사람도 구분하기 힘든 진돗개를 제대로 구분하는 지 찾아봤습니다. 




그전에 좀 더러운 말티즈를 업로드하니 다른 견종으로 착각하네요



이번엔 진돗개를 올렸더니 역시나 시바견으로 인식합니다.



이번에는 아메리칸 아키타라고 인식하네요. 둘은 너무 다르게 생겼는데요



진돗개 그윽한 눈빛을 올렸더니 역시나 시바견이라고 인식하네요. 솔직히 시바견이랑 아키타와 진돗개는 비슷하게 생겼어요. 한국인, 일본인, 중국인을 서양인이 구분하기 힘들듯 이런 구분까지는 하지 못하는 듯하네요

심심풀이로 해보세요

https://www.what-dog.net/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