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전원 플러그 어댑터 교환 방법

by 썬도그 2016. 1. 29.
반응형

애플이 오늘 AC 전원 어댑터에 대한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리콜을 결정한 이유는 약 10여 건의 누전 사고로 인해 피해 고객이 발생하였고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전면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교체 대상 제품은 애플에서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제조한 Mac 및 아이패드, 아이폰과 함께 제공한 충전 어댑터와 애플 여행용 어댑터 키트로 유럽, 호주, 뉴질랜드,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브라질에서 판매한 2구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pple.com/kr/support/ac-wallplug-adapter/ 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럼 내 아이폰, 아이패드의 전원 어댑터가 문제가 있다는 것일까라고 궁금하시겠죠. 교체를 받을 수 있은 어댑터는 충전기 앞을 분해하면 그 속에 숫자로 써 있는 제품이나 아무 숫자도 없는 제품은 리콜 대상 입니다. 한국에서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맥북을 쓰는 거의 모든 분들이 해당될 것입니다. 반면,

 숫자가 아닌 EUR, KOR, AUS, ARG, BRA라는 국가 영문이 써 있는 제품은 리콜 대상이 아닙니다. 



아이패드 전원 어댑터를 1개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분실했어요 ㅠ.ㅠ

아이패드 어댑터와 아이폰 어댑터는 이렇게 분리가 가능하죠. 이걸 덕 헤드라고 합니다. 덕헤드를 분리한 후에 

안을 들여다 보니 숫자가 선명하네요 당첨입니다. 전원 어댑터를 모두 교환해주는 것은 아닌 이 앞 부분인 덕 헤드 부분만 교환해 줍니다. 그럼 어디서 교환해야 할까요?

아이폰, 아이패드 전원 어댑터 교환처 알아보기

https://locate.apple.com/kr/ko/ 에 접속해서  중간에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서비스에서 현재 위치 또는 특정 위치를 선택하고 제품명을 선택한 뒤에 이동을 누르면 

지도가 나옵니다. 제가 있는 곳 근처의 애플 서비스 센터가 보이네요. 애플 센터가 생각보다 꽤 많네요. 가까운 곳인 KMUG 가산점에 전화를 했더니 잘 알고 있더군요. 오면 덕헤드 교체 해주겠다고 합니다.교체 받으러 가야겠습니다. 모두 확인해 보시고 교체 받을 수 있을 때 교체 받으세요. 교체 안 했다고 큰 사고 나는 것은 아니고 전 세계에서 10건의 누전 사고가 보고 되어서 하는 것이지만 혹시 모르잖아요. 교체 받을 수 있을 때 근처 애플 A/S센터에서 교체 받으세요.

 아이폰,아이패드,맥북 전원 어댑터 리콜 덕헤드 무상 교체 체험기도 함께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