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밤을 낮으로 바꿔주는 극강의 ISO 수치를 갖춘 소니 알파7S 2

by 썬도그 2016. 1. 3.
반응형

소니 알파7 시리즈는 총 3종류가 있습니다. 소니 알파7R과 소니 알파7은 스펙은 거의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소니 알파7R이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하고 화소수가 좀 더 높은 카메라입니다.  즉 사진 해상도나 사진 본질에 좀 더 집중한 카메라입니다. 반면 소이 알파7은 소니 알파7 시리즈의 메인이 되는 제품입니다.

이 소니 알파7에 S가 붙은 소니 알파7S는 저조도 환경에 최적화 된 카메라입니다. 즉,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 봄에 본 소니 알파7S는 말 그대로 저조도에서 발군의 활약을 하는 최강의 ISO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뛰어난 능력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은 위 영상을 보고도 낮에 촬영한 사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위 영상은 소니 알파7S로 촬영한 달이 뜬 해변가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밤을 낮으로 바꿔주는 놀라운 능력을 가진 소니 알파7S
이 제품의 후속 기종인 소니 알파7S 2가 출시 되었습니다. 





나온지는 좀 됐습니다. 작년 가을초에 나온 제품입니다. 최근에 이 소니 알파7S 2로 촬영한 동영상이 올라왔네요. 우리 인간의 눈과 소니 알파7S 2의 차이점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Human eye(인간의 눈)과 소니 알파7S 2의 비교를 보여주네요. 보면서 좀 이질적인 느낌이 들긴 합니다. 마치 적외선 사진 보는 느낌도 들고요. 이 정도면 방송이나 영화 촬영용으로 사용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라는 느낌도 살짝 드네요. 뭐 후보정으로 어느 정도 생동감 있게 변환할 수 있긴 하겠네요. 

그러나 별을 촬영한 영상은 놀랍네요. 



소니 알파7S 2는 ISO 100 ~ 102,400까지 지원합니다. 여기서 확장을 하면 ISO 50 ~ 409,600까지 지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