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크롬 웹 브라우저와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스타워즈 광선검 게임

by 썬도그 2015. 12. 16.
반응형

내일 드디어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가 개봉합니다. 당연히 개봉 첫날 보고 리뷰를 쓸 생각입니다. 거리에 나가 보면 많은 기업들과 함께 스타워즈 신작 영화 마케팅을 참 많이 하네요. 그런데 이 스타워즈는 어마무시하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5,6,7은 물론 후에 개봉한 스타워즈1,2,3 모두 대박을 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최소 5백만 이상은 들 것으로 보입니다. 연말 이렇다할 경쟁자가 없어서 광선검 휘두르면서 쉽게 무혈 입성할 듯 하네요. 그런데 스타워즈를 모시기 전에 광선검 한 번 정도는 휘둘러봐야 하지 않을까요?


크롬 웹브라우저로 즐기는 광선검 탈출 게임

크롬 웹 브라우저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를 게임화면처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저라한 기술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데 이게 다 구글의 엔지니어링 덕분이죠.

구글이 스타워즈 개봉에 맞춰서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광선검 탈출 게임


1. 준비물

pc나 노트북에 크롬 웹 브라우저 설치, 안드로이폰에 크롬 웹 브라우저 설치

2. 접속 방법 

https://lightsaber.withgoogle.com/ 에 접속 

접속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 pc와 안드로이드폰에 크롬 웹 브라우저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다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URL에 접속하면 g.co/lightsaber/xxxx 라는 주소를 안드로이드 폰에서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그대로 입력하세요. URL 주소는 접속자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위 스샷을 그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접속한 화면에 있는 URL을 써야 합니다.



URL을 스마트폰 크롬 웹브라우저에 넣으면 보정을 하라고 뜹니다. 보정은 스마트폰을 광선검을 쥐듯 세로로 곳곳하게 세우고 있으면 보정이 완료가 됩니다. 


보정이 완료 되면 시작을 누르면 PC모니터에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만약 접속 해제 되면 다시 https://lightsaber.withgoogle.com/ 에 접속해서 다시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는 광선검 화면이 나오는데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찡~~~하는 소리와 함께 광선검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볼륨은 좀 키워주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PC스피커에서는 제국군이 쏘는 광선총 소리가 스마트폰에서는 광선검 소리가 나옵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광선검으로 제국군이 쏘는 광선총의 광선을 튕겨내서 맞춰 쓰러트립니다. 스마트폰을 양손 또는 한손으로 잡고 좌우로 움직여서 광선총을 튕겨내면 되는데 요령이 있다면 마구 흔들지 말고 양손으로 잡고 살짝 살짝 깔작 거리면 됩니다. 


그러나 요령이 없으니 바로 잡혔네요. 다시하기 누르면 다시 시작합니다. 



화면이 붉어지는 효과 등 꽤 잘 만들었네요. 그렇게 다시하기 눌러서 겨우 1단계를 통과 했습니다.


2단계에 가면 무시무시한 놈이 다가옵니다. 이 녀석이 들고 있는 것은 막 돌아가는 봉 같은 것인데 이번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에서도 등장하는 무기입니다. 경찰봉 같은 느낌도 듭니다. 


이 녀석과는 검으로 대결하면 됩니다. 앞으로 찌르고 베고 막고 별 생쇼를 다 했네요



탈출 성공 5분 43초 걸렸네요. 그런데 이걸로 끝입니다. 그래도 잠시나마 광선검 체험을 해봤네요. 가볍게 해볼 수 있는 게임으로 영화 보러 가기 전에 아이와 함께 해도 재미있을 거에요

https://lightsaber.withgoogle.com/ 접속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