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일본 아마존에서 2015년 가장 많이 팔린 카메라 랭킹

by 썬도그 2015. 12. 2.
반응형

어떤 카메라가 좋은가요?라는 수 없이 듣습니다. 좋은 카메라를 추천 받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카메라와 가격대와 사진 취향을 말해 줘야 추천하기 쉽습니다. 그렇게 해서 구매자의 사진 취향과 예산 등을 고려해서 추천을 해줍니다. 그렇다고 제가 모든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가장 쉽게 추천하는 것은 해외에서 카메라 상을 수상한 제품이나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죠

특히 베스트셀러는 잘 팔리는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잘 팔리는 제품을 추천하죠. 잘 팔리는 제품은 중고로 팔기도 쉽죠. 그래서 다른 기종으로 갈아타기도 쉽습니다. 그럼 올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뭘까요? 저는 모릅니다. 오픈 마켓에서 연말에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카메라를 선정해서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요. 

그러나 아마존 일본은 발표를 합니다.  

2015년 아마존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들 바로가기 http://www.amazon.co.jp/b?node=3974455051 

이중에서 카메라 관련 부분만 따로 소개합니다. 


2015 아마존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카메라 



종합 판매 순위 


종합 판매 순위는 소모품이 많이 차지했네요. 아무래도 판매량은 소모품이 앞도적이죠. 또한, 카메라는 직접 매장에서 많이 사지만 소모품은 온라인 쇼핑으로 많이 구매합니다. 1위는 후지필름의 즉석 카메라인 인스탁스 미니 인화지가 선정 되었네요. 
켄코의 MC프로텍터 렌즈 보호용 필터도 많이 팔렸네요. 카메라 렌즈 사면 필수로 사야 하는 제품입니다. 




DSLR 판매 순위

1위는 캐논 EOS kiss X7 더블 줌 키트네요. 처음 듣는 DSLR이라고요? 한국에서는 이 제품의 이름이 캐논 EOS100D입니다. 
초경량 초소형DSLR으로 여자 분들이 좋아하는 DSLR입니다. 

요즘은 제품 판매할 때 번들 렌즈 1개만 껴서 판매하지 않고 줌렌즈나 단렌즈를 함께 판매하는 더블 렌즈 키트로 많이 판매합니다. 렌즈를 따로 샀을 때 보다 싸게 판매하기 때문에 보통 저렇게 렌즈 2개를 묶어서 판매하죠. 

3위의 캐논 EOS Kiss X7i는 캐논 700D입니다.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캐논이고 최신 제품은 아니고 1년 이상 전에 나온 제품들이 대부분이네요. 그런데 많이 판매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신제품이 나오면 기존 제품은 가격이 확 떨어져서 가성비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따라서 구매자들이 많이 구매합니다. 1위부터 3위 제품 모두 2013년도에 나온 제품들이빈다. 





니콘은 4위에 올라온 니콘 D5300이 있네요. 현재는 D5500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미러리스 판매 순위

한국 미러리스 시장은 소니가 점령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체 카메라 판매 순위에서 소니가 1위를 했고 9월부터 캐논이 다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한국만의 이야기 일본은 소니의 아성이 먹히지 않는 모습이네요. 

일본은 올림푸스가 1,2,3위를 차지했네요.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랭킹을 찾아봐도 소니 미러리스는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아마존에서는 소니 미러리스를 안 파냐? 아닙니다. 검색을 하면 소니 미러리스 제품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캐논 EOS M2와 리코, 펜탁스 제품이 있지만 올림푸스가 싹 쓸어 버렸네요. 
소니 미러리스는 어디로 갔을까요? 



컴팩트 카메라 판매 순위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캐논이 많이 점령했네요. 1위는 캐논 파워샷 G16으로 2013년도에 나온 제품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전체적으로 최신 제품 보다는 2013~2014년에 나온 제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는 가격 하락으로 인해 구매 매력도가 올라가서 많이 산 듯하네요



캠코더 판매 순위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지만 30분 이상 연속 촬영할 수 있으면 캠코더 그 이하면 카메라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이 경계가 무너지고 있지만 캠코더는 장시간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캠코더 시장에서는 JVC와 파나소닉 제품이 일본에서 인기가 많네요. 한국은 삼성전자가 캠코더 잘 만들었는데 삼성전자가 카메라 시장에서 철수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큰 기대를 할 수 없게 되었네요



렌즈 판매 순위


랭킹 1~3위에 있는 것들이나 전체적으로 저가 제품들이 많네요. 다들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들입니다. 

더 자세한 아마존 일본 판매 랭킹은 아마존 일본 카메라 판매 순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일본 카메라 판매 순위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