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소니는 직접 CMOS 이미지 센서를 만들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만 보면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애호가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왜냐하면 미러리스 제품 중에 풀 프레임 미러리스를 가장 먼저 선보이기도 했지만 미러리스 라인 중에 풀 프레임 제품이 꽤 많네요

이 소니가 또 하나의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가 탑재된 신제품인 RX1R II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소니 알파7R II와 같은 35mm 풀 프레임 CMOS센서가 들어갔습니다. 유효 화소수는 4,240만 화소로 엄청나네요.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해서 선예도를 높였습니다. 요즘은 이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제품이 대세네요. 



이 로우패스 필터는 촘촘한 패턴을 사진으로 찍으면 모아레 현상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 들어가는 필터인데 빛을 살짝 흐리게 해서 모아레 현상을 지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 필터 때문에 선예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는데 이걸 제거하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네요.

4,240만 화소니 부분 확대해서 크롭 할 수 있는데 고해상도의 이점을 늘리기 위해서 로우패스 필터를 뺀 것도 있겠네요. 
화상 처리 엔진은 BIONZ X이고 최고 감도는 ISO25600에서 최대 ISO 102400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렌즈는 칼 자이즈 T F2, 35mm 렌즈로 위상차 AF를 사용합니다. AF속돈느 RX1R보다 30% 빨라졌습니다. 


측거점은 무려 399입니다. 이거 뭐 바둑판이네요. 연사는 연속 AF모드에서 1초에 5장입니다. 매크로 모드도 지원하는데 최소 촬영거리는 20cm입니다. 


크기는 113,3 x 65.4 x 72mm로 배터리 포함 무게가 507g입니다. 크기는 전작인 RX1, RX1R보다 2.4mm 정도 커졌습니다. 
RX1, RX1R의 후속 기종이기 때문에 배터리 렌즈 후드나 그립이나 외장 EVF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파이와 NFC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액정은 틸팅이 가능한데 180 틸팅은 지원되지 않아서 셀카 찍기는 할 수 없습니다.  액정은 3인치 120만 화소입니다. 


전면 하단에 메뉴 레버가 있는 것이 신기하네요. 샘플 이미지는 http://www.sony.net/Products/di_photo_gallery/?mode=body&camera=dsc&dsc=RX1R%20II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3,300달러로 넘사벽이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