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황홀경을 카메라에 담다

by 썬도그 2015. 10. 4.
반응형

찬란한 가을 하늘 아래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지만 서울시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축제는 '서울세계불꽃축제'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이 불꽃축제는 2000년대 중반에는 10월 매주 토요일 저녁밤을 물들었습니다. 매주 1개 팀이 나와서 불꽃쇼를 했죠. 그래서 10월 내내 불꽃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세계금융위기가 터진 이후인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단 하루만 행사를 하더군요. 다행스럽게도 비가 와서 불꽃축제가 취소된 적 없이 매년 10월 초에 다양한 나라의 불꽃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한국팀인 한화를 포함 딱 3개의 팀만 출전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규모가 크게 축소된 느낌입니다. 

참가국은 미국, 필리핀, 한국으로 축소됨을 넘어서 불꽃 쇼 규모도 예년만 못했다는 사람들의 평가입니다. 아쉽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이만한 축제도 없습니다. 가뜩이나 국민들이 정치 경제로 집단 우울증 걸려 있는데 이런 축제라도 좀 더 크게 했으면 해요. 규모가 작아서인지 불꽃쇼 시작 직전에 여의도 샛강 건너편에서 봤는데 자기가 널널하게 있더군요. 예전엔 지나가기도 힘들 정도였는데 올해는 널널했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쓰레기를 아무 곳이나 버리지 않고 쓰레기통에 버리고 질서 정연하게 행사 요원의 안내에 잘 따랐습니다. 

여러모로 소박한 그러나 깨끗한 축제였습니다. 그 풍경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설명 없이 사진과 동영상만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