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수험생에게 선물로 좋은 수능 부적이 새겨진 TSST 보조배터리

by 썬도그 2015. 8. 14.
반응형

갤럭시노트5 마저도 일체형 배터리 제품으로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은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제품이라서 배터리가 다 닳으면 배터리를 통째로 갈아 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대신 두께를 줄이는 것과 좀 더 미끈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만들기 힘듭니다. 왜냐하면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반면, 아이폰은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서 좀 더 미끈하고 얇은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고형질의 물질을 매개체로 한 배터리라서 에너지 효율도 좋고 좀 더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체형 배터리를 갖춘 스마트폰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보조배터리(외장형 배터리)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특히 아이폰 유저들은 필수 제품이죠. 그런데 이제 최신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 사용자들도 보조 배터리를 구매햐야겠네요. 

삼성전자와 애플이라는 두 거대한 스마트폰 양대 축이 모두 일체형 배터리 제품을 선보이니 보조 배터리 시장은 더 커질 듯 합니다. 그래서 이 시장에 다양한 보조 배터리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에게 선물로 좋은 수능 부적이 새겨진 TSST 보조배터리

국내 기업이 제조 판매하고 있는 TSST보조 배터리는 삼성SDI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는 보조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표시해주는 보조배터리 TSST의 TB050PA 라는 글을 통해서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했었습니다. 



TSST 보조배터리인 TB050PA는 전면이 헤어라인 메탈 디자인으로 매끈한 외모를 보여줬는데 여기에 수능 부적을 붙인 수험생 선물로 좋은  수능대박 기원 TSST 보조배터리 한정판을 선보였습니다. 


제품은 TSST의 TA050PA와 동일하고 전면에 수능대박 부적을 붙였습니다. TSST 보조배터리가 넓적하고 얇은 제품인데 전면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확장하면 기업들 사은품이나 경품을 줄 때 자사의 로고나 홍보 문구를 넣어서 제공하면 홍보 효과도 나겠는데요. 

실제로 행사 기념품으로 요즘 보조 배터리를 많이 주더라고요. 



책상 위에 놓으면 수능 대박 부적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선물을 해준 분의 고마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께는 9.7mm로 일반 스마트폰의 두께입니다. 삼성SDI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된 제품입니다.


 

상단에는 2개의 USB2.0포트가 있는데 하나는 1.0A이고 하나는 2.1A로 고속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TSST 보조 배터리의 가장 큰 장점은 충전량을 백분율로 표시해 줍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상단에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보여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배터리 충방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후면은 무광의 알루미늄 코팅이 되어 있어서 촉감이 좋습니다.




수능대박 TSST 보조배터리 한정판

수험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보조배터리입니다. 제품은 총 3가지 디자인으로 나왔고 티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몬으로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료 제공 받은 제품을 이용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