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한국 사진의 현재와 미래를 들을 수 있는 2015 동강사진워크샵

by 썬도그 2015. 7. 5.
반응형

사진에 대한 이야기는 인터넷 검색만 하면 많이 들을 수 있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도 들을 수 없는 사진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계와 사진 문화에 대한 이야기는 듣기 쉽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가 그나마 사진 문화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과분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틈나는 대로 사진전이나 사진작가 이야기 그리고 사진계 흐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지만 시간이 잘 나지 않아서 좋은 사진에 관한 전시회나 자리에 모두 참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거대한 사진 축제인 동강국제사진제를 한 번도 가보지 못했네요


매년 강원도 영월시에서 진행되는 사진축제인 동강국제사진제가 올해로 벌써 14회가 되었네요. 영화제하면 부산국제영화제가 최고라면 국내 사진제 중에 최고는 동강국제사진제죠. 이런 좋은 사진제를 멀리서 한다는 이유로 가보질 못했네요. 올해는 꼭 한 번 찾아가봐야겠습니다.

7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하는데 여행 겸 사진 구경 겸사겸사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14회 동강국제사진제 바로가기 http://www.dgphotofestival.com/




이 동강국제사진제와 함께 동강사진워크샵이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영월군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총 5개이 프로그램이 진행 되는데 2만원 만 내면 누구나 한국 사진에 대한 강의나 토론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15만 원을 내면 숙박과 식사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총 5가지입니다. 국내의 유명 사진평론가, 사진전문 출판사와 사진작가 등등이 참여해서 다양한 사진에 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름을 보니 귀에 익숙한 분들의 이름이 많네요. 





프로그램은 사진작가론이나 사진의 역사 등의 강의가 아닌 한국 사진계의 현재와 미래를 다루기 때문에 대중성이 좀 떨어지는 것은 아쉽지만 사진계 자체나 한국 사진계를 유심히 보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오전 오후로 열리는데 사진작가가 장래 희망인 분들에게 좋은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한국에는 수 많은 사진학과가 있는데 그 사진학과 학생들이 들어도 좋은 강의들이 많습니다. 





한국 사진계에 대한 뒷 이야기와 앞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donggangphoto.com/2015/#notice 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