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양한 콘텐츠가 매력적인 웹게임 진삼국난무

by 썬도그 2015. 6. 2.
반응형

MMORPG게임의 인기가 사그라든 것 같지만 모바일 게임 시대가 되면서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정교한 컨트롤러가 없기 때문에 액션 슈팅 게임이라는 총 쏘는 게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MMORPG게임은 전투는 자동화 시키고 스킬만 터치를 해서 전투의 쾌감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MMORPG는 액션의 화려함과 컨트럴 그리고 육성에 방점을 찍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그건 바로 노가다라고 불리는 몹 사냥입니다. 몹을 잡아야 경험치도 받고 돈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몹 사냥이 상당히 지루하고 짜증납니다. 그렇다고 안 할 수 도 없는 것이 그 몹 사냥을 해야 레벨 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RPG게임 업체들이 다양한 퀘스트를 배치해서 그냥 무의미한 몹 사냥이 아닌 스토리를 따라가고 난위도가 있는 퀘스트를 통해서 몹을 사냥하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크게 보면 퀘스트 대부분은 몹 사냥일 뿐입니다. 이런 불만들을 게임 업체들이 알았는지 최근에는 몹 사냥을 자동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쪽에서 시도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으로 콘트롤 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전/후/좌/우 로 움직이는 것을 게임이 알아서 조정하고 유저는 스킬 버튼과 퀘스트 선택등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자동화 기법이 요즘 웹 게임에서도 많이 보이네요. 


3D 액션 RPG 웹게임 '진삼국난무'


요즘 웹 게임이 꽤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웹 게임은 브라우저 게임이라고도 하는데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웹 브라우저는 간단한 게임인 포커나 화투, 바둑이나 장기 같은 게임에서 많이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웹 브라우저 성능과 컴퓨터가 사양이 좋아지면서 웹 브라우저에서도 화려한 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 게임은 기존의 PC게임 같이 PC에 게임을 설치하고 게임을 즐기는 클라이언트 게임과 달리 따로 게임을 설치 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만 실행하면 바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C에서 즐겨하던 온라인 게임과 달리 노트북과 다른 PC에서도 아이디와 비번만 치면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빠른 접근성과 편의성과 함께 모바일 게임이 예전 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하는 틈을 파고 들며 웹 게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편의성과 빠른 접근성과 PC게임의 화려한 그래픽을 적절히 취한 웹 게임이 새로운 시장으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퍼펙트월드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진삼국남무는 삼국지라는 인기 스토리에 RPG요소를 가미한 웹 게임입니다. 


진삼국난무 접속하기 :  http://sglw.nextgamelife.com/


회원 가입을 하고 접속을 하면 처음에는 플러그인 한 개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걸 설치 과정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플러그인이라서 설치하는데 1분도 안 걸립니다. 바로 접속을 하면 무사, 책사, 궁수라는 3개의 남녀 캐릭터 6개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보통의 RPG게임에서는 힐러가 있지만 이 게임은 힐러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파티 플레이 콘텐츠가 있긴 하지만 주요 콘텐츠가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자신의 체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높은 방어력의 근접공격을 하는 무사와 원거리 공격을 하는 궁수, 원거리에서 범위 공격을 하는 공격력이 높은 책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게임이기 때문에 웹 브라우저 크기를 크게 했다 줄였다 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대,중,소를 눌러서 창 크기를 조절하거나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창의 크기를 줄이고 키울 수 있기에 PC 모니터 구석에 놓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도 진삼국난무 게임을 실행한 후 축소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자동 사냥이 발달한 진삼국난무

전체적인 UI는 MMORPG와 비슷합니다만 하단의 스킬창이 1줄 밖에 안 되는 모습은 모바일 게임과 비슷합니다. PC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적절히 섞어 놓은 UI네요. 


스킬창이 좀 부족한 감이 확실히 듭니다. 그러나 스킬창 오른쪽 상단을 누르면 + 떠서 다른 스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진삼국난무는 자동 사냥과 자동화가 발달해서 변수를 많이 할 수 없어서 스킬 숫자를 제한을 두는 듯 합니다. 

게임 방식은 논타켓 스킬모드입니다. 논타켓 스킬모드는 타켓팅을 유저가 하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주변의 몹을 타케팅합니다. 유저는 스킬창의 스킬만 선택해주면 되는데 이 스킬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통해서 보스 몹이나 다른 유저의 스킬 선제동작이 보이면 적절한 스킬로 되받아치거나 스킬을 무력화 시키거나 회피 스킬로 피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 보지 못한 것이 있는데 분노게이지창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둥근 형태가 있는데 적을 자동사냥으로 죽이면 분노게이지가 점점 쌓입니다. 이 분노게이지가 가득차면 필살기가 발동해서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이 RPG게임의 최고 짜증은 퀘스트 길찾기에 있습니다. 퀘스트를 해야 하는데 그 퀘스트를 하는 지역이 어디인지 모르면 짜증나죠. 그때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보거나 군단 등에 가입해서 물어보는데 잘 대답해주는 분이 없으면 낭패스럽습니다.  진삼국난무는 이 퀘스트 자동 길찾기도 지원합니다. 



진삼국난무는 퀘스트 등을 통해서 레벨 업을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화면 오른쪽 중간에 임무에 표시됩니다. 
이 임무 끝에 보면 스크롤이 있어서 아래로 내리면 더 많은 임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몰라서 저기에 표시된 임무만 했었네요. 하단으로 스크롤를 내리면 더 많은 퀘스트가 있습니다.  
매일 수행하는 퀘스트와 다양한 이벤트 및 여러가지 기능을 통해서 경험치를 받고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그 퀘스트 위치로 말을 타고 이동한 후 자동으로 싸웁니다. 

유저가 하는 일이라곤 퀘스트 후에 보상이 뜨면 그걸 클릭해주는 것 밖에 없습니다. 이 자동 사냥을 그만 두고 싶으면 지면을 클릭하거나 Z를 누르면 자동 사냥이 멈추고 유저가 직접 싸울 수 있습니다. Z를 누르면 다시 자동 사냥을 시작합니다. 


왼쪽 상단 유저 캐릭터 창 하단에 보면 팻과 같은 장수가 있습니다. 나와 함께 몹들을 제거해주는데 파괴력은 크지 않지만 좋은 조력자가 됩니다. 



이 장수 시스템은 메인 캐릭터만 키우는 지루함을 달래주는 역할을 합니다. 삼국지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직접 육성하고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진삼국난무의 핵심 콘텐츠는 다양한 기능과 이벤트 

진삼국난무의 핵심 콘텐츠는 다양한 기능과 이벤트입니다. 사실 몹 사냥과 퀘스트를 모두 자동화 했기 때문에 유저는 힘들여가면서 방향키를 누르고 마우스질을 할 필요가 없이 그냥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지켜 보는 게임? 이걸 타파하기 위해서 진삼국난무는 어마무시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상단에 보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보이는데 저게 다가 아닙니다. 화면 상단을 꽉 채우고 남을 신기능이 계속 쏟아져 나옵니다. 
너무 많아서 일일이 소개하기 힘들 정도로 많습니다. 메뉴에 보이지 않는 기능도 꽤 많습니다. 
파티던전을 통해 파티플레이를 할 수 있고 경기장에서는 다른 유저와의 대결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몇개의 콘텐츠만 소개하겠습니다. 개인던전 메뉴를 클릭하면 그 안에 또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보물 찾기도 있고 관문돌파와 개인호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에 따라서 새로운 콘텐츠가 계속 제공 됩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미인 풍물지 안에 미인 등을 키는 콘텐츠도 있습니다. 이 진삼국난무는 미인 마케팅을 하더군요. 솔직히 그 이유를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게임 유저들의 상당수가 남성 유저라서 미인 캐릭터나 미인 등의 미인 콘텐츠가 있네요

미인 등은 모은 정기를 이용해서 키는데 미인 등이 켜질수록 미인들이 옷을 벗습니다.. 그렇다고 다 벗는 것은 아니고 위 이미지가 다입니다. 




이외에도 다른 유저와 대결하는 콘텐츠도 있고 군단쟁패같이 길드와 비슷한 군단에 가입해서 군단끼리 영토를 놓고 전투를 버립니다. 



전체적으로 콘텐츠들이 모바일 RPG게임 요소를 많이 끌어다 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랭킹제도나 타임 이벤트 등등 여러가지 콘텐츠가 난무합니다.

이 다양한 콘텐츠는 너무 많아서 좀 복잡하기도 하지만 매일 조금씩 하다 보면 신기능이나 다양한 콘텐츠들이 눈에 익숙하고 그 원리를 알게 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안내 시스템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퀘스트를 하고 어딜 가야 그 아이템을 구하는지 유저들은 항상 궁금해 합니다. 진삼국난무는 힌트를 통해서 필요한 재료나 아이템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전체적으로 이런 안내 시스템이 무척 잘 발달해서 혼자서도 오랜 시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사망을 하면 강해지가가 뜨는데 내 캐릭터가 뭐가 문제인지 어떤 것을 빠르게 올려야 하는지를 긴급상승과 상승필요로 표시해 주고 전투력 증가 경로를 소개합니다. 




전체적으로 꽤 화려한 액션과 함께 자동화 기능으로 단순한 몹 사냥은 AI에 맡기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서 전투를 직접 참여해서 사용하는 재미가 있네요. 특히 엄청나 콘텐츠 양은 진삼국난무의 매력입니다. 이 게임은 중국에 진출해서 이미 검증을 받아서 재미는 보증 받은 웹 게임입니다.  성장의 재미와 삼국지라는 스토리 여기에 미인 콘텐츠 및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력을 올리는 성장과 타격의 재미가 있는 웹게임입니다 


진삼국난무 홈페이지: http://sglw.nextgamelife.com/


<이 포스팅은 IT동아로 부터 소정의 상품권을 받고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