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바로 바로 흐르는 벌꿀을 모으는 Flow Hive 벌통

by 썬도그 2015. 2. 22.
반응형

벌통에서 꿀을 채집하는 과정은 번거로움의 연속입니다. 먼저 벌에게 쏘이지 않게 우주복 같은 옷을 입거나 고무장갑과 철망으로 된 모자를 쓰고 연기를 뿌려가면서 벌통에서 벌집을 꺼내서 채밀기에 빙빙 돌려서 원심력으로 벌집에 있는 꿀을 채집해야 합니다.  이런 번거로움 때문에 양봉은 고된 노동입니다. 그런데 아주 깔끔하고 어린 아이도 꿀을 딸 수 있는 아이디어 벌통이 나왔습니다



Flow Hive라는 벌통은 벌통에 큰 빨대 2개를 꽂아서 꿀을 담기만 하면 되는 놀라운 아이디어 벌통입니다.
무려 10년 동안 양봉업을 하면서 이 아이디어 벌통인 Flow Hive를 개발한 Stuart와 Cedar Anderson은 부자 관계로 양봉업의 혁신을 불러올 놀라운 벌통을 개발했네요



위와 같이 투명한 유리병을 놓고 있으면 저절로 꿀이 병에 척척척 모아집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벌집에 있는 꿀이 저절로 흘러 내려오게 벌집 자체가 경사가 지게 만들었는데 그 경사진 벌집을 따라서 꿀이 과늘 통해서 흐럴 나오게 됩니다.




자세히 보면 벌집에 꿀이 가득한 곳을 육안으로 보다 꽉 차면 밑에 봉을 꽂아서 병에 담으면 되네요.  
아주 간단하지만 놀라운 아이디어네요. 이 Flow Hive가 좋은 것은 벌들을 쫒지 않고 벌집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꿀을 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어린 아이도 딸 수 있을 정도로 안정성도 좋고요

벌에 대한 피해도 최소화하면서 꿀도 쉽게 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honeyflow.com/에 가면 더 자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