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이케아 수납박스 2개를 연결해서 만드는 미니스튜디오

by 썬도그 2015. 2. 3.
반응형

제품 리뷰 많이 하는 분들은 미니 스튜디오 하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누끼 따기라는 배경 처리를 쉽게 해주고 제품의 디테일을 잘 담아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니 스튜디오 검색을 해보면 가장 싼 것이 2만 원대입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아서 큰 제품을 촬영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10,000원으로 미니 스튜디오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케아 수납박스 2개를 연결해서 만드는 미니스튜디오

그 방법은 이케아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014년 12월에 국내에 진출한 이케아는 다양하고 싼 일상용품과 가구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 이케아 제품을 해킹해서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이케아 해커스라는 사이트도 있네요

이케아 해커스  http://www.ikeahackers.net/


이곳에 올라온 내용을 소개합니다. 


미니 스튜디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케아에 가서 스쿠브 수납함을 2개 구매하면 됩니다.




이 제품 이케아 광명에서 봤습니다. 수납함 코너에 가면 다양한 수납함이 있는데 거기에 있더군요. 가격도 저렴한 4,900원입니다. 침대 밑에 두는 수납함으로 옷이나 침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재질이 반투명 하얀색인데 저게 미니스튜디오로 사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조명 2개를 스쿠브 옆에서 비추어주면 스쿠브 천이 디퓨저 역할을 해서 직사광선을 부드러운 확산광으로 바꿔져서 제품의 그림자를 없애줍니다. 




스쿠브 2개를 사서 이어 붙인 후 가운데를 잘라서 없앱니다. 



이렇게 하나가 되었네요. 1만원에 미니 스튜디오 하나를 만들 수 있네요. 검색을 해보면 미니 스튜디오 제품이 가장 싼 것이 포맥스의 24,000원 짜리인데 반 가격에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참고루 스쿠브는 크기가 다양합니다. 좀 더 큰 스쿠브도 있고 더 큰 스쿠브도 있습니다. 미니 스튜디오를 좀 더 크게 만들고 싶으면 좀 더 큰 스쿠브 2개를 사서 가운데를 칼로 잘라서 테이프로 이어 붙여서 쓸 수 있습니다. 

이케아 해커스 사이트 꽤 유용한데요. 좋은 정보는 따라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출처 : http://www.ikeahackers.net/2012/02/photography-light-bo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