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횡스크롤 모바일RPG게임 '로망의세계정복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by 썬도그 2015. 1. 28.
반응형

오는 30일 정식 오픈 하는 카카오톡 기반의 횡 스크롤 모바일 RPG게임인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가 사전등록 접수 6일 만에 20만 명이 사전 등록을 했습니다. 그리고 25일 기준으로 30만 명에 가까운 사전등록 접수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은 캐주얼 모바일 RPG게임입니다. 세계관은 여느 RPG게임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하지만 좀 더 풍성합니다. 먼저 칼과 방패 갑옷을 입은 중세 시대 스타일을 넘어 총을 든 캐릭터도 있습니다.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 캐릭터들은 카툰랜더링의 귀여운 외모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인기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크리티카'라는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던 개발 인력들이 순정게임이라는 독특한 게임 회사에 모여서 만든 게임입니다. 

사전등록게임 이용자 숫자로만 보면 대형 게임사의 후원을 받는 게임에 비하면 높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18명의 직원이 대형 게임사나 퍼블러셔의 버프를 받지 않고 30만 명 가까운 사전등록자를 이끈 것은 놀라운 성과입니다.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이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를 2014년 12월에 4천 명이 참가한 클로즈 베타 테스터(비공개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은 게임 개발만 하는 개발사와 이 게임을 상품으로 포장하고 홍보하고 유저 의견을 청취해서 그걸 게임 개발사로 전달해주는 퍼블리셔가 있습니다. 한국은 게임 개발사보다는 이 대형 퍼블리셔들이 갑의 위치에 있는 경우가 꽤 많죠. 이렇게 퍼블리셔라는 홍보 마케팅 또는 유통사와 게임 개발사라는 2중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불만이나 요구 사항 또는 좋아하는 점을 직접 듣기보다는 한 다리 건너 듣게 됩니다. 이렇게 건네 듣게 되면 빠른 피드백을 줄 수 없습니다. 

순정게임은 이걸 일원화해서 퍼블리셔 없이 직접 개발 유통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순정게임 직원들이 유명 게임을 오랫동안 운영했던 노하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의 게임 플레이 스샷을 보면 이 게임은 80년대 전자오락실에서 많이 유행했던 그리고 모바일 게임 시대로 접어들면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횡스크롤 방식의 2D 게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고정 시저이기 때문에 시점 변화는 많지 않지만 대신 모바일에서 쉽게 콘트롤 할 수 있는 컨트롤 하기 쉬운 점을 제공합니다.

시점 고정이기 때문에 조금은 딸릴 수 있는 액션 쾌감을 화려한 타격 효과쉬운 조작감 그리고 협동 플레이와 다양한 콘텐츠강력한 연계 플레이화려한 스킬돌격 액션으로 재미를 증가시켰습니다.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는 영웅 캐릭터를 유저가 직접 키우는 육성의 재미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이 영웅들을 파티원으로 끌어들인 후 프로레슬링 게임처럼 태그를 하면 영웅을 교체해서 내가 콘트롤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유저는 최대 5개의 영웅 캐릭터 파티원를 이용해서 탱커, 지원,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제적으로 메이플스토리나 던전 앤 파이터 느낌이 나는 캐주얼 횡스크롤 모바일RPG게임입니다. 
80년대의 전자오락실에서 인기 많았던 4인용 오락 게임의 느낌도 들고요. 그만큼 친숙하고 쉬운 콘트롤과 다양한 액션과 스킬과 함께 온라인 게임의 특징인 영웅을 육성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로망의세계정복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모바일RPG게임인 '로망의세계정복 for kakao' 는 1월 30일 정식 오픈을 하는 게임으로 현재는 사전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등록페이지 http://worldroman.uuk.co.kr/index.uk?uid=blog에 접속하면 사전등록신청하기 페이지가 있는데 여기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사전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자에게는 지속적으로 게임을 하게 되면 수정과 골드를 모두 제공합니다. 


또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각 단계마다 수정이라는 캐시를 제공합니다. 이는 정식 오픈한 후 4주 간만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가위 바위 보 이벤트에서 연속으로 이기면 승리 횟수가 올라갈수록 좀 더 푸짐한 상품을 줍니다


가위바위보 티켓은 카톡으로 친구 초대를 하거나 이 사전등록 이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초대와 공유를 많이 할수록 티켓은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SKT의 티스토어와 네이버의 N스토어의 사전등록 이벤트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로망의 세계정복 공식 카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주)순정게임에서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