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일상을 기록하는 일상 캠이 있었습니다. 액션캠은 끊임 없이 기록하지만 일상 캠은 30초나 1분 단위로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이어서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캠입니다. 문제는 이 일상 캠들이 화질이 조악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는 고화질 일상 캠이 나오고 있습니다.
Narrative Clip2 카메라는 30초마다 고화질 사진을 찍고 이 사진을 이어서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일상캠입니다.
코닥의 큐브라는 액션캠은 주사위 크기에 아주 작은 액션캠으로 앞으로 나오는 액션캠은 크기가 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내러티브 클립(Narrative Clip)2 카메라는 셔츠 앞섬에 꽂아서 사용하는 작은 크기가 매력입니다. 셔츠 주머니 등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제품은 전작이 있었고 이번에 나온 제품은 후속제품입니다. 전작에 비해서 화각이 넓어진 86.5도의 화각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작인 내러티브 클립은 500만 화소의 68도의 화각이었지만 내러티브 클립2는 800만 화소 86.5도의 화각을 제공합니다.
촬영은 30초 간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굳이 카메라를 꺼내지 않아도 일상을 기록합니다. 다만, 아주 중요한 사건이 발생하면 카메라를 키고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기록하는 게 좋긴하죠.
또 다른 점이 있는데 전작은 PC와 연결하면 파일이 내러티브 클라우드에 업로드 되는 방식이었는데 내러티브 클립2는 와이파이를 통해서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또한 GPS가 내장 되어 있어서 촬영한 장소의 위치까지 사진에 기록 됩니다. 그러나 이 제품의 최대 단점은 클립에서 카메라가 빠져서 분실 위험이 컸습니다. 작아서 빠졌는지도 잘 알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이점은 좀 더 획기적인 보안이 필요할 듯 합니다.
2에서는 다양한 마운트도 지워낳는데 애완동물이나 모자, 가방 등에 마운트를 해서 보다 다양한 곳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30시간을 쓸 수 있으니 하루 종일 달고 다녀도 됩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용 앱을 제공해서 내러티브 클립2 카메라가 촬영한 사진 중 하나를 골라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99달러입니다. 전작은 149달러입니다. 싼 가격은 아니지만 일기 대신 사진 일기로 하루를 기록하는 것도 흥미로울 듯 하네요
Introducing Narrative Clip 2 from Narrative on Vimeo.
출처 : http://getnarr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