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모듈화 한 혁신적인 스마트워치 블럭

by 썬도그 2014. 10. 22.
반응형

스마트워치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을 수록 좋습니다. 만보계 기능은 물론, 심박수 측정기능 및 속도계, 고도계 등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 좋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나온 스마트워치들은 다양한 기능이 있긴 하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다양한 기능이 다 들어가려면 다음 버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음 버전에 내가 원하는 기능 예를 들어 고도계나 배터리 착탈 기능이 들어가서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이런 제한적인 스마트워치를 넘어서 다양한 기능을 탈부착 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기능을 모듈화 한 스마트워치 블럭

스마트워치 블럭은 구글 아라폰처럼 기능을 모듈화 해서 필요한 기능이 들어가 있는 모듈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듈화 스마트워치입니다. 



모듈화를 어떻게 하냐? 간단합니다. 디스플레이는 그대로 두고 시계줄을 기능이 들어간 센서를 모듈화로 연결해서 완성합니다. 즉 시계스트랩(줄)을 기능이 들어간 모듈을 연결해서 완성합니다.

기능에는 모션인식, GPS, 배터리, 메모리, 버튼, 심박센서, 심카드 등등이 있는데 오픈화 할 예정이라서 다른 업체들이 기준에 맞춰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는 10개 정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신개념 스마트워치 블럭을 만드는데 인텔이 5만 달러와 함께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 모델은 인텔과 삼성전자가 함께 만든 타이젠 O/S를 이용하지만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O/S용으로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게 실제로 나오면 스마트워치의 거대한 흐름이 바뀔 수 있다고도 생각되어집니다. 특히 배터리를 착탈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다만, 방수기능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생활 방수는 기본 제공해야하거든요. 다 감안해서 개발이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출처 : http://blog.phonebloks.com/post/100084027488/blocks-a-modular-smartwatch-by-hakeem-javai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