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년 후의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주름살이 생기고 흰 머리 가득한 모습이겠죠. 유럽 통신업체인 오렌지는 20년 후의 나와 가상 채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https://futureself.orange.com/

20년은 참 긴 시간입니다. 청년이 중년이 되는 시간. 중년이 노인이 되는 시간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0세에서 20세까지겠지만 한 인간이 완성 되는 시간은 20살에서 40살입니다. 그리고 그 40살이 60살을 넘어 평생가죠. 사람은 늙으면 잘 변하지 않아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보기 때문이죠.

그래도 20년 후의 모습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지금같이 활력이 넘치고 자신감이 넘치는 지 궁금하기도 하고 또 다른 삶의 지혜를 쌓아서 보여줄지도 궁금합니다. 그러나 20년 후의 나와 만날 수는 없습니다. 그건 불가능하니까요. 

futureself 사이트에 접속하면 조금 긴 로딩시간이 있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2034년의 미래로 인도합니다. 


20년 후의 나와 대화를 하려면 웹캠 또는 마이크 또는 사진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배우 김지수의 사진을 업로드 했습니다. 얼굴 자동 검출 기술 및 WebGL기술을 이용해서 분석에 들어갑니다. 피부톤과 눈 색깔 성별을 체크하면 끝


흠.. 생각보다 매끄러운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네요, 사진보다는 웹캠이 더 좋을 듯 하네요. 질문을 하면 20년 후의 내가 대답을 합니다. 아쉽게도 영어만 지원하네요. 마이크가 없는 분들은 영어로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줍니다.

흥미로운 시도입니다. 한국에서도 비슷한 사이트가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