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금 독일에서는 카메라 제조업체들의 신제품이 소개 되고 있는 포토키나2014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에서는 초소형 바디에 전자식 뷰파인더인 EVF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LUMIX DMC-GM5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초소형 바디에 EVF까지 들어간 미러리스 카메라 파나소닉 LUMIX GM5

이 카메라는 외모는 컴팩트 카메라 같아 보일 정도로 작습니다. 크기가 99 X 60 X 36mm이고 배터리 포함 211g입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시리즈는 꽤 다양한 라인업이 있는데 GM으로 시작되는 시리즈는 컴팩트함을 중시하는 시리즈입니다. 
바디는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했고 알루미늄 절삭으로 만들어진 다이얼이나 가죽느낌이 나는 외형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끼게 합니다. 


2013년 10월에 발표 된 DMC-GM1의 후속 모델로 크기는 유지하면서 EVF(전자식 뷰 파인더)를 넣어서 액정으로 촬영해도 되고 EVF를 보고 촬영해도 됩니다.  EVF 화소수는 116.6만 화소이고 색 재현율을 100%입니다. 하지만 EVF가 들어가면서 팝업 플래시는 사라졌습니다.  대신 핫슈를 제공해서 외장 플래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는 DMC-GM1과 동일한 Live MOS 센서를 사용했고 이전 보다 높은 집광 효율로 고감도 촬영에 좀 더 강해져서 나왔습니다. ISO25600까지 지원하며 동영상은 풀HD 60P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후면 액정 디스플레이는 정전식 터치 패널과 Wi-Fi 연결, 수동 초점시 초점 맞추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포커스 피킹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파나소닉 이미지앱을 설치하면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의 해상도는 1,600만화소와 셔터 속도는 1/16,000 에서 60초까지 가능합니다. 연사 성능은 초당 5,8장까지 가능하며 AF시에는 5장까지 가능합니다. 후면 액정 디스플레이는 92.1만 화소 3인치입니다. 크기가 작고 EVF가 있는 것이 장점인 카메라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mglorious.tistory.com BlogIcon 도플파란 2014.09.20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만 적정하게 나온다면... ㅎㅎㅎ 이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