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시장이 극심한 레드 오션이 되면서 카메라 제조회사들은 새로운 카테고리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새롭게 부각 되고 있는 카테고리가 방수 액션 카메라입니다. 이미 올림푸스나 소니 그리고 이 액션 카메라의 최강자인 고프로가 있긴 하지만 점점 레져 인구가 늘어가고 다양한 앵글과 화려한 앵글을 좋아하는 요즘 사람들의 트렌드에 맞게 방수 액션 카메라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리코 이미징이 만든 방수 액션 카메라 WG-M1
리코 이미징은 방수 및 충격에 강한 디지털 카메라 WG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초광각 렌즈를 탑재한 액션 카메라 RICOH WG-M1을 10월 중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카메라의 외모를 보면 마치 탱크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인데 그 만큼 튼튼한 외형을 지녔습니다
방수 하우징 없이 수심 10m를 할 수 있고 2m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멀쩡합니다. -10도의 내한성으로 겨울에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풀HD 동영상(30fps) 촬영이 가능하며 1,40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5인치 액정 모니터와 무선LAN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찍은 사진을 전송할 수 있으며 원격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35mm 환산해서 약 16,8mm이며 조리개는 F2.8고정입니다. 초점 거리는 지상에서는 60cm, 수중에서는 80cm이상입니다. 동영상 촬영을 할 때는 손떨림 보정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 크기는 1/2.3인치 CMOS이며 ISO 감도는 100~800입니다. ISO가 좀 미흡하네요.
촬영 모드는 사진, 동영상과 동작 감지 녹화 모드가 있습니다. 동작 감지 녹화 모드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겠네요. 연사는 1초에 10장입니다. 완충시 사진 촬영은 350장까지 가능하며 동영상 촬영은 150분 동안 가능합니다.
크기는 66.5 X 42.5 X 89.5mm이고 무게는 배터리 포함 190g입니다.
이런 액션 카메라는 마운트가 중요한데 등산용 자일 같은 마운트도 있고
헬멧이나 자동차 같은 곳에 부착할 수 있는 WG 접착 마운트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마운트는 별매입니다. 접착 마운트 같은 경우는 2,500엔입니다. 가격은 3만엔 후반대라고 하니 대략 한화로 40만원 내외로 나오겠네요. 이 정도 가격이면 고프로를 사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고프로가 워낙 이쪽에서는 강자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