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티빙에서 볼 수 있는 THE 태티서 태연, 티빙이 필요한 순간 본문

IT/가젯/IT월드

티빙에서 볼 수 있는 THE 태티서 태연, 티빙이 필요한 순간

썬도그 2014. 9. 11. 15:30
반응형

예전에는 TV를 생방송으로 봐야 했습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을 사는 우리에게 생방송을 지켜보는 본방 사수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것이 점점 요원해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디오로 녹화해서 보기도 했지만 지금은 수 많은 VOD 서비스로 쉽게 지난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TV가 없거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공중파와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는 티빙(Tving)


티빙(Tving)은 인터넷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티빙은 집에 TV가 없는 자취생이나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로 이동하면서 또는 Wi-Fi가 콸콸콸 터지는 외부에서 다양한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거나 VOD 서비스로 다시보기를 통해서 본방사수를 못한 방송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는 물론 티빙스틱이라는 OTT 기기를 디지털 TV에 꽂으면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을 무료 또는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티빙이 IPTV보다 좋은 점은 ID기반이기 때문에 추가로 정액제를 이용하면 추가로 요금을 부담하지 다양한 기기로 볼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약정 계약을 하지 않아도 IPTV보다 가격이 쌉니다. 셋톱 박스 임대료와 케이블 채널을 IPTV보다 싸게 볼 수 있기에 합리적으로 시청하고 싶은 분이나 혼자 사는 분들이나 모바일 기기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여기에 영화 VOD서비스도 하기 때문에 영화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SNS ID, CJ ONE ID로도 가입이 가능한 티빙

티빙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ID가 있으면 페이스북 ID로 회원 가입이 가능해서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CJ ONE ID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은 정액제도 있지만 드라마나 영화 다큐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별 구매할 수 있는데 구매할 때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CJ ONE포인트가 있으면 CJ ONE포인트로 프로그램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난 달에 투썸플레이스에서 팥빙수를 먹고 받은 CJ ONE포인트로 서촌 관련 여행 다큐를 봤습니다. 서촌 여행 준비하고 있는데 자료 수집용으로 EBS 한국기행을 구매해서 봤습니다. 


태연을 볼 수 있는 On Style의 THE 태티서

지상파만 본다면 디지털 방송 안테나를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있는 특히 10, 20대가 있는 집에서는 케이블 채널을 필수적으로 봐야 합니다. 엠넷이나 tvN 같은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채널을 보지 않으면 대화를 할 수 없고 대화에 끼지 못하면 소외감을 느끼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서 케이블 채널을 많은 가정들이 봅니다. 

여전히 지상파가 영향력이 높지만 최근에는 케이블 채널 스타가 등장할 정도로 케이블 방송의 영향력이 커져서 지상파에 영향을 줄 정도입니다. 또한, 지상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범용적인 프로그램이 많아서 특정 계층을 겨냥한 방송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케이블 채널들은 특정 계층 또는 매니아층을 겨냥한 방송이나 젊은이들의 취향을 반영하고 트랜드를 빠르게 반영한 프로그램을 자주 선보입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여성 스타일 채널인 On Style에서는 지난 8월 26일부터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유닛인 태티서의 사생활을 담은 THE 태티서를 방영하고 있습니다. 태티서는 9명의 소녀시대 중 태연, 티파니 , 서현이 뭉쳐서 만든 유닛입니다. 
이 태티서는 현재 개봉 중인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까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16일날 신곡 발표를 한다는데 트윙클 같은 히트곡이 나왔으면 하네요. 

이 태티서 중에 가장 인기가 높은 멤버가 태연입니다. 가창력도 좋고 남자들이 좋아하는 외모라서 그런지 2,30대 남자분들이 참 좋아하더라고요. 이 태연을 On Style(온 스타일)에서 볼 수 있는데 티빙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VOD 서비스도 지원하기에 지난 방송도 구매해서 볼 수 있습니다. 



티빙이 필요한 순간

위에서 글로 설명했지만 티빙의 장점이나 어떤 상황에 활약을 하는 지, 감을 잡기 힘들면 티빙이 필요한 순간 영상을 통해서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티빙이 필요한 순간 캠페인에 접속하면 연예인, 대학생, 직장인들이 등장해서 티빙이 필요한 순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기시간, 이동 시간의 지루함을 달래주는 티빙

연예인들은 이동시간이 참 많습니다. 드라마나 방송 촬영 스케즐을 보면 전국 단위입니다. 따라서 이동 시간에 잠도 자고 다음 스케즐 준비를 하거나 못했던 일과를 차나 대기실에서 합니다. 이는 학생이나 외근직 직장인들에게 지루한 이동 시간을 달래기 위해서 게임을 하거나 못 본 드라마나 영화를 봅니다. 

이 못본 드라마나 영화를 VOD 서비스로 볼 수 있는 것이 티빙입니다. 


다만, LTE망을 이용해서 스트리밍으로 보게 되면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Wi-Fi로 보거나 스트리밍 보다는 다운로드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티빙은 VOD 다운로드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밀린 드라마를 짬나는 시간에 혼자 보거나 TV가 없는 집에서 PC나 노트북으로 볼때도 티빙이 필요합니다. 


제가 경험한 티빙이 가장 유용했던 순간은 화장실에서 입니다. PC로 프로야구 중계를 보다가 결정적인 순간 화장실이 급할 때 이전에는 공격이나 수비가 다 끝나고 갔지만 지금은 티빙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보다가 화장실에 갈때 스마트폰에 설치한 티빙 앱으로 바로 이어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는 드라마를 볼 때도 좋습니다. 



티빙이 필요한 순간 이벤트 

현재 티빙에서는 티빙이 필요한 순간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티빙이 필요한 순간 영상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1,000캐쉬를 지급합니다. 연예인, 직장인, 대학생 편을 보고 공감이 가는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됩니다. 

또 하나의 이벤트가 준비 되어 있는데 내게 티빙이 필요한 순간을 댓글로 달아서 그 댓글이 베스트 댓글이 되면 매주 3명에게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5를 드립니다. 공감이 가는 나만의 티빙이 필요한 순간을 남기면 됩니다. 

티빙이 필요한 순간 이벤트 바로가기 


<이글은 티빙으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
2 Comments
댓글쓰기 폼